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정보보안주 정원엔시스

by 주소남 2020. 6.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정보보안주 정원엔시스(045510) 입니다.

     

    정원엔시스는 기업용 전산시스템 구축 및 통합을 위한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산장비를 공급하는 IT 전문 기업으로, 서버와 스토리지, 컴퓨터 등 전산장비를 주로 취급합니다.

     

    정원엔시스

    <출처 : 정원엔시스 홈페이지>

     

    현재 한국 HP 등의 국내 총판 사업을 하며 기업용 전산시스템의 유지보수 및 정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최근 비대면과 관련하여 정보보안주가 움직임을 보였지만, 정원엔시스는 예전에 상장폐지 문턱까지 한 차례 갔다온 이후 투자심리가 하락해, 현재까지 투자심리가 회복되지 않아, 관련 모멘텀을 크게 받고 있지 못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정원엔시스 주가

     

    위의 차트는 정보보안주 정원엔시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강한 반등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움직이다가 5월 중순 이후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최근까지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1,800 부근 아래의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재차 반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세 이전에 거래량을 살펴보면 정원엔시스의 최근 20일 평균 거래량이 23,628주밖에 되지 않습니다. 총 주식수가 약 3,200만주에, 품절주도 아니기 때문에 일평균 거래량이 2.3만주라는 것은 시장에서 조금은 소외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원엔시스 서버가상화

    <정원엔시스 서버가상화 제품, 출처 : 정원엔시스 홈페이지>

     

    거래량이 적은 종목이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은 떨어지지만 그래도 단순 차트를 보고 대응을 해보자면 지난 3월 중순 이후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이탈 후 1,73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여력까지 본다면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61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위로 저항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있는 자리인데, 워낙 거래량이 없다보니 상승하기 위해서는 우선 거래량 회복이 되어야 하며, 거래량이 충분히 실리지 못한 상승이 나올 경우, 윗꼬리를 달고 내려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정원엔시스 주식

     

    정원엔시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중순 이후 기울기가 강한 추세선을 5월 중순 이후 이탈했고, 이후 음봉이 지속되다가 이번주 양봉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1,600 부근까지 있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비교적 지지라인이 강해 주봉차트상으로도 반등을 기대해 볼 수는 있는 자리입니다.

     

    정원엔시스 통합유지보수

    <정원엔시스 통합유지보수, 출처 : 정원엔시스 홈페이지>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상승 모멘텀이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에 충분한 거래량이 회전되지 못한다면 잠깐의 상승 후 재차 꼬리를 달고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거래량 체크가 우선입니다.

     

    주봉차트상 1,6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적은 거래량으로도 주가 급락이 나올 수 있습니다.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1,6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현재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보다는 되도록 단기 파동에 의해서만 매매하는 것이 좋을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