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비트코인 관련주↑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0. 10. 2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비트코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10월 22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제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양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를 개인투자자가 받아내지 못하면서 지수가 하락하고 있는데, 해외 증시 영향도 어느정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시장에서는 비트코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결제기업인 페이팔이 비트코인 거래와 결제를 허용했다는 소식에 비트코인 가격이 오르고, 이에 주식시장에서는 비트코인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관련주는 일전에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 트럼프 행정부와 민주당이 협상 중인 2조달러(약 2300조원) 안팎의 추가 경기부양책이 11월 3일 미국 대선 전에 의회를 넘어서지 못할 것이라는 비관적 전망에 힘이 실리면서 미국 증시가 장막판 흘러내렸고, 유럽증시도 전반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5%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28%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22%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특히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영구고가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스웨덴, 벨기에, 덴마크, 스페인, 핀란드,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증시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대부분 하락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 호주 증시 등 거의 대부분 아시아증시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상승추세를 이어가지 못하는 코스피지수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를 견뎌내지 못하고 현재 오전 11시 43분 기준, 전일 대비 -0.75% 하락한 2353.1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73종목, 보합 65종목, 하락 569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이 좋지 못한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삼성생명과 삼성화재,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등의 보험 관련 종목들이 상승하면서 보험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증권과 은행, 금융, 섬유의복, 철강금속, 건설, 화학 업종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운수창고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의약품과 의료정밀, 전기전자, 운수장비, 종이목재, 제조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대덕1우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대덕1우(00806K)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하락 출발한 코스닥지수는 오전장 낙폭을 더욱 키우며 코스피 시장보다 더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를 개인투자자가 감당해내지 못하면서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29% 하락한 819.9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20종목, 보합 65종목, 하락 968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이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거의 대부분 업종지수가 하락중인 가운데, 비트코인 관련주로 금융 관련주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금융업종지수만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중입니다. 특히 통신장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신성장기업, 인터넷 업종지수가 -2%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코스닥 시장에서는 비트코인 관련주 중 우리기술투자(041190)가 비트코인 가격 급등 등에 힘입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강한 테마는 비트코인 관련주(가상화폐 관련주, 블록체인 관련주 포함)입니다.

     

    상한가를 기록중인 우리기술투자를 비롯하여 SCI평가정보, 제이씨현시스템,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주연테크, 비덴트, 위지트 등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되는 종목들이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미세먼지도 심하고, 전체적으로 시장도 좋지 않지만 남은 오후장은 부디 시장이 반등세가 나올 수 있기를 기도하면서 10월 22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