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비트코인 관련주 ↑, 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0. 11.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비트코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1월 6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미국 대선 결과에 주목하면서 최근 상승세에 대한 피로도를 느껴 전체적으로 하락장 느낌이 강합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현재 오후 1시가 다될 무렵, 코스피지수는 소폭 상승, 코스닥지수는 하락하고 있지만 양시장 모두 상승보다는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하락장에 가깝습니다.

     

    미국 바이든 후보의 승리가 점쳐지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의 대선 불복과 관련한 움직임이 있어, 이로 인한 변동성이 확대될 우려가 있습니다.(실제로 미국 선물지수가 소폭 하락)

     

    비트코인

     

    오늘 시장에서는 비트코인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다시 1700만원대로 진입하면서 우리기술투자를 비롯하여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SCI평가정보, 비덴트, 위지트 등 비트코인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는 일전에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룬 적이 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대선에서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의 당선이 조만간 확정되고 상원은 공화당의 우세가 유지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인해 미국증시는 나흘째 급등세를 이어갔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95%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2.59%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95%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모두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는 코로나19로 인한 부양책과 미국 대선 관련 불확실성 감소 등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상승했습니다.

     

    특히 러시아 증시가 +5%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였고, 덴마크와 폴란드 증시 등도 +2% 이상 상승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증시를 비롯하여 중국과 홍콩, 호주 증시 등이 하락하는 반면 일본과 인도, 베트남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강한 상승세를 보인 코스피지수는 외국인투자자의 강한 순매수와 함께 삼성전자, SK하이닉스의 강세로 인해 지수 자체는 상승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오후 1시 02분 기준, 전일 대비 +0.12% 상승한 2416.6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28종목, 보합 68종목, 하락 510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LG화학의 강세로 인해 화학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통신과 비금속광물 업종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섬유의복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유통과 운수장비, 음식료, 증권, 보험 업종 등이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피와는 달리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를 개인투자자가 받아내지 못하면서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57% 하락한 839.9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43종목, 보합 98종목, 하락 820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비트코인 관련주의 강세로 인해 우리기술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 SBI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 때문에 금융업종지수가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1.5%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금속과 기타제조, 기계장비, 소프트웨어, 전기전자, 컴퓨터서비스, 방송서비스, 종이목재, 통신방송 업종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코스닥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제약과 운송, 섬유의류, 반도체, 비금속, 운송부품, 디지털, 제조 업종지수 등이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소룩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을 통틀어 코스닥 시장에서 신규상장한 소룩스(290690)가 상장 첫 날 따상을 기록하면서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비트코인 관련주 테마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시세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면서 1,700만원대를 돌파했고, 미국 정부의 재정 지출과 통화 완화가 이어지는 것이 비트코인 수요를 계속해서 부추길 것이라는 전망에 비트코인 관련주들이 일제히 주목받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우리기술투자와 에이티넘인베스트, 위지트, 비덴트 등이 비교적 강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강한 상승세를 보인 시장이 오늘은 그동안의 상승 피로감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람도 증시도 금요일이니 잠시 쉬어가는 모습으로, 다음주에는 더 좋은 모습으로 증시가 다시 상승추세를 이어가길 바라면서 11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