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친환경에너지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11. 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1월 9일 친환경에너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1%대의 좋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의 매수세를 바탕으로 전체적으로 상승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시장에서는 친환경에너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대통령선거에서 사실상 바이든 후보의 승리로 마감되는 듯한 모습을 보이면서 바이든 당선인의 공격적인 친환경 정책에 대한 수혜 기대감에 서암기계공업, 씨에스윈드, SK이노베이션, 삼성SDI, 휴켐스, SDN 등 태양광/풍력에너지, 2차전지/전기차/수소차, 온실가스(탄소배출권) 테마마리화나 합법화 기대감에 오성첨단소재, 세미콘라이트 등 마리화나(대마)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중입니다.

     

    해외증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대선을 전후해 나흘 연속 랠리를 펼친 뉴욕증시는 숨고르기에 들어갔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24% 하락했고, S&P500지수는 -0.03% 하락했으며, 나스닥지수는 +0.04% 소폭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최근 상승세를 뒤로하고 전체적으로 조정세를 보였습니다. 주말을 앞둔 유럽증시는 미국 대선 개표 결과를 지켜보며 전체적으로 혼조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중국과 일본, 홍콩, 호주 증시등 말레이시아 증시를 제외한 대부분 증시가 상승하고 있고, 비교적 상승폭도 좋은 하루 입니다.

     

    코스피지수

     

    최근 연이어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어느새 연중 최고점을 오늘 갱신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피지수는 오후 12시 50분 기준, 전일 대비 +1.35% 상승한 2449.0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37종목, 보합 52종목, 하락 118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비금속광물 업종지수를 제외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고, 비교적 상승 폭도 큰 하루입니다.

     

    특히 상한가를 기록중인 대한해운과 현대글로비스, 한진칼, 대한항공, HMM 등의 강세로 인해 운수창고 업종지수가 +6%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임과 동시에 기계 업종지수가 +3%대 상승, 화학과 건설, 증권, 운수장비, 섬유의복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대한해운

     

    코스피코스닥 통틀어 코스피 시장에서 대한해운(005880)이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해상 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전 주 대비 134.57P 상승한

    1664.56을 기록하면서 사상 최고치 경신 소식에 해운, 조선, 조선기자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대한해운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매물대 저항에 막혀있기는 하지만 일정 부분 소화하면서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66% 상승한 850.6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1,075종목, 보합 84종목, 하락 202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 역시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인터넷 업종지수를 제외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에코프로와 소룩스, 위닉스 등의 강세로 인해 전기전자 업종지수가 +2%대 강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기계장비와 화학, 금속, 디지털 업종지수 등도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친환경에너지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친환경에너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조바이든 당선인으로 미국 대선 결과가 기울어지면서 그의 정책에 대한 수혜주들이 전체적으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풍력발전 관련주는 일전에 정리한 자료([카드뉴스]풍력발전 관련주 총정리)가 있는데, 태양광 관련주 등을 정리해 향후 친환경에너지 관련주를 종합적으로 자료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날이 많이 추워졌지만 공기는 깨끗한 하루입니다. 시작이 좋은 한 주인 만큼 오후장도 이러한 상승세 이어지길 바라면서 11월 9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