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수술실 cctv 관련주 코맥스 주가 위치는

by 주소남 2020. 11. 14.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술실 cctv 관련주 코맥스(036690) 주가 입니다.

     

    코맥스는 50년간 업력을 바탕으로 가정용 비디오폰과 CCTV, P.A시스템, 병원 설비에 이르기까지 전자통신기기 전문 회사로 신규 사업으로 스마트홈 시스템 사업과 보안시스템 사업, 산업용 네트워크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코맥스

    <출처 : 코맥스 홈페이지>

     

    코맥스는 최근 주식시장에서 수술실 cctv 관련주로 주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맥스는 버스와 병원 등 CCTV 설치 관련 의무화 제도와 법안 관련 수혜주로 부각되는데, 최근 청와대가 수술실 폐쇄회로(CCTV) 설치 의무화 입법 논의를 시작했다는 소식에 수술실 cctv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또한 코맥스는 홈IoT 관련주 등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사물인터넷 관련주, 생체인식 관련주 등으로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맥스 주가

     

    위의 차트는 수술실 cctv 관련주 코맥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7월 중순 이후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이 문재인 대통령과 만나 인공지능(AI) 투자를 강화할 것이라는 소식에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고, 8월 중순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임이 이어졌습니다.

     

    그러다가 어제 청와대가 수술실 CCTV 의무화 입법화를 논의한다는 소식에 장중 +20% 이상 주가가 급등했고, 위의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해 꼬리가 달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맥스 cctv

    <코맥스 cctv, 출처 : 코맥스 홈페이지>

     

    일봉차트상 꼬리가 달렸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기는 하지만 우선 전일 대비 거래량이 강하게 늘었다는 점과 코맥스 주가 특성상 한 번 움직인 방향으로 주가가 강하게 움직이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추가 상승도 분명 기대되는 위치입니다.

     

    단,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앞으로는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 작업이 있어야 주가가 추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데이 트레이딩 관점으로 대응할 경우, 매물대 하단인 5,1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고, 그렇지 않다면 지난 6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4,6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맥스 주식

     

    코맥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주, 전 주의 음봉을 뒤덮는 역망치형 양봉 캔들이 나오면서 반등을 암시했고, 지난주 강한 상승이 나오면서 5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추세가 상승으로 전환된 점은 긍정적이며, 단기적으로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6,000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보아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맥스 홈IoT 솔루션

    <코맥스 홈IoT 솔루션, 출처 : 코맥스 홈페이지>

     

    코맥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도 우선은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고, 단기적으로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지만 지난주 저점인 484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4,000 초반까지 강하게 밀릴 우려가 있습니다.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은 4,840 부근이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은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비중을 크게 줄여놓고, 4,000 초반 부근부터 재차 서서히 분할로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4,000 초반에 진입함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할 경우 코맥스의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4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맥스는 최근 수술실 cctv 관련주와 사물인터넷 관련주, AI관련주, 홈IoT 관련주 등 좋은 주가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있지만 주력 사업 부진으로 외형 축소 및 영업이익이 반기까지 전년동기 대비 크게 하락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