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스나인 주가 반등지점은

by 주소남 2020. 11. 20.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스나인(082660) 입니다.

     

    코스나인은 화장품 제조와 지능형 교통정보 시스템(ITS) 구축 및 유지관리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ITS 사업은 국토부 주관의 첨단교통관리시스템(ATMS), 광역버스 정보시스템(BIS)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코스나인

    <출처 : 코스나인 홈페이지>

     

    코스나인은 화장품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하고, 스마트시티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하는데,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2025년까지 '스마트시티' 사업에 10조원을 투자하고, 15만개 이상의 일자리를 만들겠다"라고 비전을 제시하면서 코스나인을 비롯한 스마트시티 관련주들이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지난달 스마트시티 관련주 총정리 1편 포스팅을 통해 스마트시티 관련주 일부를 소개해드렸고, 조만간 코스나인을 포함한 스마트시티 관련주 총정리 2편 포스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스나인 주가

    위의 차트는 코스나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 중순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10월 말쯤 이탈했고, 이후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이 추세저항선과 이격이 많이 되었고,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이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언제든 재차 강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코스나인 스마트시티

    <코스나인 스마트시티, 교통정보시스템 사업, 출처 : 코스나인 홈페이지>

     

    단, 상승시 추세저항선이 위치해 있는 곳에서는 매도 물량이 강하게 나올 수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 저항선을 기준으로 목표가 및 익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코스나인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짧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현재가 아래에 위치한 매물대 하단인 1,44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스윙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추세선이 위치한 1,29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코스나인 주식

    코스나인 주식 주봉차트상 현재 하락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2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고 있으나, 이탈할 경우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까지 하락이 가능한 위치입니다.

     

    2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지지를 받고 주가가 올라온다면 재차 2,000원 초반대까지는 중장기 목표가를 설정해 대응할 수 있겠지만, 이탈할 경우에는 목표가까지 올라가는데 재차 오랜 시일이 걸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나인 화장품사업

    <코스나인 화장품, 출처 : 코스나인 홈페이지>

     

    단기적으로는 2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준 채 주가가 반등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나리오입니다.

     

    코스나인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150 부근까지 낮추되,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29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해 평단가를 낮게 가져갈 수 있어야 합니다.

     

    1,150 부근의 손절라인은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중국 시진핑 주석의 방한으로 인해 화장품 관련주가 움직일 수 있고, 스마트시티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받을 수 있으나 중장기 주가 흐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적입니다.

     

    올해 영업손실이 감소하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3분기까지 여전히 영업적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실적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스마트시티 관련주 총정리 1편

    스마트시티 관련주 엔텔스 주가, 역배열 하락추세 진입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빅데이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ess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력저장장치)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코드네이처 급등 언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