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제넨셀 관련주와 필룩스

by 주소남 2020. 11.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제넨셀 관련주로 필룩스 주가가 움직인 적이 있고, 제넨셀 관련주에 대한 문의가 많았습니다.

     

    제넨셀은 천연물 신소재 기반의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기능성화장품, 의료기기를 연구 및 개발하는 바이오 헬스큐어 기업입니다.

     

    제넨셀

    <출처 : 제넨셀 홈페이지>

     

    최근 인도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이자 의약품 에이전시 전문회사 신크롭 헬스(Syncrop Health Pvt Ltd), 한국파마와 코로나19 치료제, 대상포진 치료제 관련 3자간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이슈가 되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치료제와 대상포진 치료제 뿐만 아니라 C형 간염치료제와 비알콜성 지방간염(NASH) 치료제 등도 연구하고 있으며, 눈 건강과 간 건강, 생리전 증후군 개선, 체지방 감소 등에 대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필룩스

     

     

    <출처 : 필룩스 홈페이지>

     

    여러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국내외 대학 및 연구소, 제약회사, 대형병원 등과 긴밀히 제품 공동 개발을 진행 중이고, 현재 개발중인 천연물 의약품은 유럽과 미국, 중국 및 동남아시아 등 해외 인허가를 통한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기도 합니다.

     

    필룩스 주가

     

    한편 제넨셀은 필룩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기 때문에 필룩스는 주식시장에서 제넨셀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제넨셀 협력업체

    <제넨셀 협력업체, 출처 : 제넨셀 홈페이지>

     

    제넨셀은 광동제약, 코스맥스, JW쭝외제약, 한국콜마, 동국제약 등의 주식 상장사들과 제조 및 판매 협약을 맺고 있기 때문에, 위 종목들이 제넨셀 관련주로 모멘텀을 만듭니다.

     

    제넨셀 코로나

    <제넨셀 신약 개발중 물질, 출처 : 제넨셀 홈페이지>

     

    제넨셀의 현재 신약 진행 사항은 위와 같습니다. 코로나19 치료제 'GNL-NM-ESE005'는 국내임상 1상 및 인도에서 임상 1상을 진행중이고, 대상포진 치료제 'GNL-NM-ESE001'과 C형간염 치료제 'GNL-NM-APRG002'도 각각 국내와 중국에서 임상 1상을 진행중입니다.



    간염치료제 'GNL-NM-APRG006'은 국내 비임상 시험을 진행중이고, 신부전증 치료제 'GNL-NM-MGH003'과 비만치료제 'GNL-NM-CAB004'는 유효성 시험을 진행중입니다.

     

    제넨셀 진단기기

    <제넨셀 진단기기, 출처 : 제넨셀 홈페이지>

     

    제넨셀은 진단기기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제넨셀의 'GNL-MD-RFD001'은 신규 개발된 신장질환 마커를 이용하여 제작된 체외진단키트로 환자의 신장손상을 조기에 발견하여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임상적 진단에 이용할 수 있고, 소량의 소변량(2 μL)만으로 신장질환 바이오마커 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제넨셀 주식은 현재 비상장으로 거래되며, 3,800 ~ 4,000원 정도의 주가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제넨셀 천연물 신소재 개발 과정

    <제넨셀 천연물 신소재 개발 과정, 출처 : 제넨셀 홈페이지>

     

    제넨셀은 올해 9월초 제주 담팔수에서 추출한 물질로 인도 정부에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3상을 동시 승인 받았고, 임상 2상 결과가 우수하게 나올 경우, 별도의 임상 3상을 거치지 않고 곧바로 치료제를 생산할 수 있는 패스트트랙을 적용받습니다.

     

    제넨셀의 인도 코로나 임상 2상 결과는 11월말에서 12월 초 발표될 예정으로, 제넨셀 관련주 움직임도 함께 체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곧 제넨셀 관련주에 대한 정보를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