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대웅제약 주가 호이스타정 기대감 받을까

by 주소남 2020. 12.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대웅제약(069620)국내 경증 코로나19 환자에게 췌장질환 치료제인 '호이스타정'(성분명 카모스타트 메실레이트)을 처방한 결과, 치료 효과에 대한 유효성을 확인했다고 어제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대웅제약은 전일 대비 +5.41% 주가가 반등하면서 최근 하락추세를 되돌렸는데,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호이스타정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대웅제약

    <출처 : 대웅제약 홈페이지>

     

    대웅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의 제품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일전에 보톡스 관련주 총정리(Feat. 메디톡신 반사이익), 치매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feat. 치매 국가책임제)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약 1조 3,556억원에 달하는 시가총액으로 코스피에서도 중형주군에 속하는 주식입니다.

     

    대웅제약 코로나

     

    이러한 대웅제약이 최근 코로나 치료제로 췌장질환 치료제인 '호이스타정'을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코로나19로 입원한 환자 7명에게 투여했는데, 입원 당시 모두 CRP 비정상 수치를 보였지만 6명이 호이스타정 투여 후 정상범위로 돌아왔고, 대조군인 칼레트라정에 비해 높은 유효성을 확인했습니다.

     

    대웅제약은 호이스타정이 경증 환자에게 안전하게 투여할 수 있는 국내 최초 경구 약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 어제 장 마감 후 문재인 대통령이 페이스북에 코로나 치료제 개발이 백신보다 국내에서는 더 희망적으로 보인다는 소식에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일부가 시간외 거래에서 강세를 보였습니다.

     

    문재인 페이스북

    <출처 :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일간에는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를 언급했다고 하지만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에 경구용 치료제에 대한 언급보다는 코로나 치료제를 전체적으로 언급한 것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 최초의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이 전전일 현대바이오로부터 나왔기 때문에, 이에 대한 기대감이 대웅제약에도 살아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웅제약 주가

     

    대웅제약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11월 중순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최근 추세선과 이격이 많이 벌어지자 다시 추세선과 이격을 좁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다가 호이스타정에 대한 기대감이 생기면서 어제 비교적 강한 상승으로 최근 매물을 소화시키는 양봉을 만들었고, 상승추세를 이어갈 수 있게끔 차트를 만들어 놨습니다.

     

    대웅제약 시간외거래

     

    대웅제약은 장마감 후 문재인 대통령의 코로나 치료제 언급 등으로 인해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이며, 이 때문에 오늘 주가 상승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큰 상황입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는 현재가 위로 121,500원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는데, 이를 돌파 후 지지해준다면 아래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재차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했다가 강하게 내려올 경우에는 단기 매물대 하단인 108,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대웅제약 주식

     

    대웅제약 주식 주봉차트상 3주 연속 양봉으로 적삼병 캔들을 만들어놨고, 이번주 음봉을 보이고 있지만 아랫꼬리를 남기면서 서서히 상승하고 있었습니다.

     

    매물대 저항인 121,500원 부근을 돌파한다면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해져, 비교적 적은 거래량으로도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수 있는 위치이기에, 이 부근을 돌파 후 지지해 줄 경우 재차 13만원대까지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웅제약 R&D 포트폴리오

    <대웅제약 R&D 포트폴리오, 출처 : 대웅제약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은 92,000원 부근으로,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텐데, 이 추세선과 이격이 많이 되어 접근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10만원 이하에서 추가진입은 한 번쯤 더 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웅제약은 라니티딘 성분 알비스의 잠정 판매중단과 신약 개발을 위한 R&D 투자 증가, 나보타 소송비용,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해외 수출 감소가 매출과 이익에 영향을 주어 올해 3분기까지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큰 폭으로 감소한 상황이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에서는 높은 점수를 주기 힘든 상황입니다.

     

    대웅제약 연구소

    <대웅제약 연구소, 출처 : 대웅제약 홈페이지>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으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호이스타정의 코로나 치료제 기대감 등으로 인한 파동에 유의해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