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포스트 코로나 관련주 주목해볼 주식은?

by 주소남 2020. 12. 1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연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추세가 꺾이지 않으며 어제는 국내 역대 최대 확진자인 1,078명이 코로나19에 확진되는 등 분위기가 좋지 않습니다.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상향을 배제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긴 코로나19에 전세계인들이 지쳐가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주식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주식시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며 연일 상승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는 지난 3월 이후 지속적으로 상승해 역대 최고점을 계속해서 갱신해나가고 있고, 미국 S&P500지수 역시 역대 최고점을 갱신하는 등 전세계 증시 분위기는 그야말로 뜨겁습니다.

     

    현재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추세가 꺾이지 않아, 연일 코로나19와 관련된 이른바 '코로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 개발을 하는 바이오 기업부터 택배 수요 증가로 인해 택배, 골판지 관련주, 식품 관련주나 온라인교육 관련주, 비대면 언택트 관련주, 재택근무 관련주 등 코로나19로 인해 수혜를 받는 종목들의 주가 움직임이 좋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는 코로나19가 끝날테고, 이 때문에 서점에서는 요즘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주식 책들도 속속들이 출간되고 있습니다.



    포스트코로나 뜻은 말 그대로 코로나19 종식이나 안정화 후 경제 및 생활에 다가올 변화 및 시기를 뜻하는 것으로, 코로나19 이전 시대와는 다른 변화를 지칭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관련주

     

    그렇다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주목해야 할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을까요?

     

    이미 주식시장에서 한 차례 시세를 보인 여행주를 포스트 코로나 관련주로 주목해 볼 수 있습니다. 여전히 코로나19 종식은 멀리 있지만,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가 개발되었다는 소식만으로도 그동안 직격탄을 맞았던 여행주들은 강한 반등을 보였습니다.

     

    노랑풍선 주가

     

    실제로 여행주의 대표주자인 노랑풍선 주가는 본격적으로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 소식이 들린 9월 말부터 최근까지 최고 50% 넘는 주가 상승률을 보였고, 이따금씩 해외 백신이나 치료제 소식이 들릴 때 주가가 반응하며 움직이고 있습니다.

     

    참좋은여행 주가

     

    포스트 코로나 관련주로 불리는 참좋은여행 주가도 최근 국내외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 소식에 주가가 강한 급등세를 보이는 등 실제로 여행주들이 가장 근접한 포스트 코로나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단, 여행주는 현재 강한 상승을 보인 종목들이 많아, 당장 진입하기에는 굉장히 큰 위험 부담이 있습니다.



    향후 포스트 코로나 관련주로 여행주는 체크하되, 진입 시점은 현재가 아닌 어느 정도 조정이 강하게 나왔을 때 천천히 관심둔다는 생각으로 보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여행

     

    실제로 제 주변분들도 그렇고 대부분 여행에 대한 욕구가 어느때 보다 큰 상황입니다.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대부분 방역지침을 잘 지키면서 여행을 자제하고 있는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는 이러한 욕구가 여행으로 표출되어 여행주들이 실질적인 수혜와 함께 모멘텀을 모두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여행주 외의 포스트 코로나 관련주는 어떤 주식들이 있을까요?

     

    리모델링

     

    항공주나 의류 패션 관련주, 리모델링 관련주 등이 포스트 코로나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또한 역설적으로 코로나19 수혜주로 거론되는 비대면, 언택트 관련주가 포스트 코로나 관련주로 부각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코로나19는 인간의 많은 부분을 바꾸어 놓았고, 코로나가 종식된다고 하더라도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는 요소들이 분명 존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