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클리오 주가 최근 상승 이유는?

by 주소남 2021. 1. 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장품 관련주로 알려진 클리오(237880) 입니다.

     

    클리오는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 사업 추진 등을 하는 기업으로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 '힐링버드', '더마토리'의 5가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 클리오 홈페이지>

    지난해 클리오 '킬브로우 오토 하드브로우 펜슬'이 Korea YouTuber's Award 2020 메이크업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는 등 2030 세대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강점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클리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9월 말까지 우하향추세를 보이던 주가는 서서히 저점을 높여가면서 파동을 그렸고, 최근까지 주가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주가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이 나왔고, 이로 인해 추세선의 기울기가 급격하게 높아졌습니다.

    <클리오 화장품, 출처 : 클리오 홈페이지>

    클리오의 최근 주요 투자주체는 개인투자자로 한 달간 약 75.57%로 높은 참여율을 보였습니다. 최근 국제유가 상승 등으로 인해 화장품 등의 화학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였고, 클리오 주가도 이러한 영향으로 최근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클리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지난 12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조금 여유 있게 본다면 18,000원 부근 안팍에서 재진입 및 추가진입 후 최종 손절라인은 그 아래 위치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클리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16,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다음주에는 조금 더 올라가겠지만, 이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기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시에는 비중을 축소하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추세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지는 못했지만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상승추세가 이어져 매물대 저항이자 지난주 고점을 돌파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기에, 보유자분들은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클리오 스킨케어, 출처 : 클리오 홈페이지>

    다만 클리오는 지난해 매출액이 3분기, 전년동기 대비 기준 약 7.1% 감소했고, 영업이익이 46.8% 감소하는 등 지난해 실적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올해 실적 성장성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중장기 상승추세에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