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한국가구 주가 시간외 급등 이유는?

by 주소남 2021. 1. 2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한국가구(004590) 주가가 장마감 후 실적 발표로 인해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한국가구는 어제 장 마감 후 오후 4시 조금 넘어서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동 공시를 냈는데, 지난해 매출애은 약 754억원으로 2019년 656억원에 비해 15% 가량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약 105억원(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 당기순이익은 약 92억원(전년 동기 대비 52.5% 증가)이라고 공시했습니다.

    사업 실적 개선과 투자부동산 평가이익 증가 등으로 인해 지난 한 해 코로나19로 힘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좋은 실적이 나와 이로 인해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한국가구는 각종 가구제품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가정용 가구를 비롯한 사무용 가구, 호텔 등과 같은 주문형 가구를 국내 위탁 생산 및 수입하여 유통, 판매 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주)제원인터내쇼날은 150여종의 고급원료를 프랑스와 독일 등에 위치한 유명제조업체로부터 독점입수하여 국내 호텔과 제과점, 레스토랑 등에 공급하는 사업을 하기도 합니다.

    한국가구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4거래일 중 3거래일 음봉을 보이면서 주가가 하락 추세를 타고 있었고, 다행히 추세선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이 기대되는 자리였습니다.

     

    이러한 자리에서 실적과 관련된 호재가 나와주었기 때문에 당장 오늘 주가는 강한 상승을 보일 수 있을텐데, 사실 실적 증가치로만 본다면 엄청난 폭등이 나오기는 힘든 상황입니다.

    지난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매출 및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모두 증가한 것은 분명 호재이지만 엄청난 실적 상승폭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가구는 최근 20일 일평균 거래량이 10만주가 채 되지 않을 정도로 시장의 관심에서 조금은 멀어진 종목이고, 이를 세력이 어느 정도 가져갔다면 강한 폭등이 나올 수 있을텐데, 현재로서는 딱히 세력의 작업이 보이지는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한국가구 주가는 오늘 분명 상한가를 기대해 봄직한 종목이지만 세력이 얼마나 물량을 쥐고있는지에 따라 결과가 달리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가구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 증시 조정과 함께 비교적 강한 음봉이 내려오고 있었지만 다행히 아래로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있는 상황이었고, 호재까지 터졌으며, 위로 차트상 저항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당장 오늘 주가는 급등을 기대해 봐도 좋습니다.

     

    다만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1차 4970원, 2차 546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2차 추세선 부근을 돌파해야 의미있는 상승이 지속적으로 나올 수 있는 만큼 오늘장 2차 추세선을 돌파하는지 유무를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인테리어 관련주 코아스 주식 괜찮을까?

     

    인테리어 관련주 코아스 주식 괜찮을까?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인테리어 관련주 코아스(071950) 입니다. 코아스는 가구제작 및 판매 사업과 사

    kakao777.tistory.com

    조광피혁 주가 주봉차트 꼬리 의미는

     

    조광피혁 주가 주봉차트 꼬리 의미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가죽 관련주 조광피혁(004700) 입니다. 조광피혁은 피혁 원단만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피혁 전문 업체로 신발과

    kakao777.tistory.com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 신청 방법(Feat. 이재명)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 신청 방법(Feat. 이재명)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경기도가 코로나19로 인해 재난기본소득 10만원을 경기도 인구 1,326만 5,377명 모두에게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재난기본소득 10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