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원바이오젠 스팩 합병 상장 정보

by 주소남 2021. 2.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의료용 바이오 소재 기업 원바이오젠(307280)이 교보8호스팩(307280)과의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합니다.

     

    현재 주식시장에서 거래되는 교보8호스팩(307280)이 오늘부터는 원바이오젠(307280) 이라는 종목명으로 바뀌어 거래됩니다. 원바이오젠은 어떤 기업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바이오젠은 상처 부위에 사용하는 첨상 피복제(습윤드레싱) 등을 생산하는 의료용 바이오 소재 전문 기업으로 경북 구미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창상피복재 품목 중 폼드레싱과 하이드로 콜로이드 드레싱 품목을 주력으로 생산하여 국내 제약사(ODM)와 자사 브랜드 총판대리점으로 공급 및 판매하고 있으며, 주요 시장은 병원(ETC)과 약국 및 일반 유통(OTC) 시장을 주요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원바이오젠은 교보8호스팩과 합병하는데, 합병법인 교보8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가 존속해 이름을 원바이오젠으로 바꾸고, 코넥스 시장에 있는 원바이오젠은 소멸되는 형식으로 합병이 진행됩니다.

    합병 후 최대주주는 원바이오젠 대표이사인 김원일 외 1인으로 약 32.8%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고, 발기인인 교보증권과 코어 자산운용, 수인 코스메틱, 멀티에셋 인베스트먼트 등이 각각 2.81%, 0.56%, 0.84%, 0.8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모주 주가 약 8.7%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합병 후 추정 자산은 약 262억 원이고, 자본금은 약 29억 원 정도입니다.

    원바이오젠의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 2019년 기준, 삼출물 흡수능이 뛰어난 폴리우레탄 폼 드레싱 제품인 '폴리우레탄 폼 드레싱 류' 제품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약 70.43%를 차지하고, 친수성 고분자 물질을 함유한 자가 점착성 드레싱인 '하이드로콜로이드 드레싱 류' 매출 비중이 약 21.68%에 달합니다.

    원바이오젠은 상장 전부터 교보8호스팩이라는 종목으로 거래되고 있었기 때문에, 합병 승인 후 12월 중순부터 기대감으로 1월 초까지 강한 주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보통 스팩 합병 상장으로 신규 상장하는 기업은 상장일 주가가 빠지는 것이 요즘 트렌드인데, 원바이오젠은 상장 전 날부터 비교적 강한 장대 음봉으로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현재 차트 추세가 망가져있고, 아래로 지지라인 또한 약하기 때문에 당장 오늘 원바이오젠 상장일, 비교적 좋지 못한 출발을 보일 가능성도 엿보입니다.

     

    원바이오젠은 직접 기술개발에 참여하는 김원일 대표가 100% 수입 제품에 의존하던 습윤드레싱제를 국산화하면서 핵심 소재 기술과 자체 개발 생산설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습윤드레싱재 제품군 대부분을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새롭게 진출한 의료기기 화장품 사업 성과도 서서히 가시화되는 중입니다. 새로운 하이드로 콜로이드 베벨링 타입 공정기술을 개발해 관련 신제품 출시를 준비 중이고, 전문 유통사, 이마트 노브랜드, 화장품 유통 전문회사 등과 제조사 개발 생산(ODM) 공급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신성장동력인 스마트 패치는 무선 전자식 스마트 체온 패치 '템 패치'를 개발했는데, 배터리 교체가 가능해 수명 문제를 보완한 것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상장 후 많은 매력이 부각될 것으로 보이는 종목이지만 당장 상장일 주가는 흔들릴 가능성이 높기에, 무리한 진입보다는 추이를 지켜보며 저점을 잡는 것이 조금 더 좋아 보입니다.

     

    원바이오젠 공모 청약하신 분들이나 미리 주식시장에서 선점하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일 좋은 주가 흐름 나오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