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투비소프트 주가 콜드체인 무슨 관련이?

by 주소남 2021. 2.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콜드체인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였던 투비소프트(079970) 입니다.

     

    투비소프트는 본사와 자회사를 통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작하기 위한 개발자용 개발툴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고, 관련 컨설팅 및 유지보수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입니다.

    <출처 : 투비소프트 홈페이지>

    2018년 9월 바이오 신약 관련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기 위하여 (주)투비바이오신약을 종속회사로 설립했는데, 투비소프트 자체적으로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AI(인공지능) 기반의 의약품 콜드체인 플랫폼을 개발중이기 때문에 지난 10월과 11월 바이오 콜드체인 관련주로 움직였고, 바이오 콜드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리기도 했습니다.

     

    바이오 콜드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코로나19와 관련하여 바이오 콜드체인 관

    kakao777.tistory.com

    또한 투비소프트는 빅데이터와 블록체인, 삼성페이 관련주로도 움직이고, 자회사인 투비바이오신약의 면역항암제 개발 관련 이슈도 있는 종목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투비소프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 초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콜드체인 관련주로 부각되어 강한 움직임을 보였지만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저점과 지난 저점을 다시 연결한 추세선은 현재 2,15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한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스윙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2,0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투비소프트 자회사 투비바이오신약, 출처 : 투비바이오신약 홈페이지>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반등을 기대해봐도 좋은데, 아래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아야 비교적 빠르게 반등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투비소프트 일목균형표 상으로도 현재가 위로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고, 거래량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현재의 거래량으로는 쉽게 소화할 수 없는 저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등에 성공한다면 1차적으로 2,600원 부근을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투비소프트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8월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강하게 가져가면서 상승 파동을 보였고, 한 때 4,000원대 주가를 보이기도 했지만 올해 1월말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6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아야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살아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아슬아슬하게 6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고 있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조정이 더욱 길어질 수 있습니다.

    <투비소프트 넥사크로플랫폼, 출처 : 투비소프트 홈페이지>

    투비소프트는 지난해 재무가 적자라면 4분기 연속 영업손실로 인해 관리종목으로 편입될 가능성도 있는 만큼 실적 시즌에는 다소 주의가 필요한 종목입니다.

     

    지난해 3분기까지 매출액의 감소와 더불어 매출원가와 판관비를 낮추며 전년동기 대비 영업적자 규모는 줄였으나 당기순손실은 증가했기 때문에 4분기 실적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현재 2017~2019년 3년 연속 적자 중)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