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툴젠 제넥신 합병x 코스닥 이전상장 본격화?

by 주소남 2021. 2.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해 제넥신과 합병으로 떠들썩했던 툴젠(199800) 입니다.

     

    툴젠은 분자도구(Tool-)를 개발하여 생명현상의 기초가 되는 유전체, 유전자(-Gen)를 자유롭게 조절하는 기술을 획득하고, 이를 사업화하기 위한 생명공학 전문 기업으로 제넥신이 16.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코넥스 상장기업입니다. 또한 김진수 대표이사가 10.09%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 툴젠 홈페이지>

    툴젠이 개발한 유전자가위를 이용하여 세포 및 연구용 동물에서 유전체 교정을 대행하는 고부가가치 맞춤형 용역 서비스도 출시해 상품, 서비스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있고, 유전자가위 기술을 활용하여 '병충해에 강한 사과, 포도'를 개발하는 등 세계에서 가장 작은 '개량형 유전자가위'를 개발한 업체입니다.

     

    지난해 코스닥 상장사인 제넥신과 합병으로 떠들석했지만 주식매수청구권 행사로 합병이 무산되었지만 양측의 시너지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툴젠의 코스닥 이전상장이 머지 않았다는 전망이 속속들어 나오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툴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보통 코넥스 상장 기업은 유동성이 풍부하지 않아 차트 분석에 한계점이 있기 마련인데, 툴젠 같은 경우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타 종목에 비해 높아 차트가 어느 정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는데, 최근 3거래일 연속 음봉으로 인해 지난 1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해 일시적으로 조정 파동을 보일 가능성은 있습니다.

    <툴젠 gRNA/Cas9 purified, 출처 : 툴젠 홈페이지>

    하지만 지난해 11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11만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현재가 아래로도 단기 지지라인이 강하며,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도 있기 때문에 주가가 하락추세로 전환될 가능성은 크지 않아보입니다.

    언제까지나 오르는 종목은 없기에 상승 후 어느 정도의 조정 파동은 나올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툴젠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지난해 3월 이후 꾸준히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넥신과 합병 문제가 불거졌던 6월 강한 상승 이후 횡보를 거쳐 지속적인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최근 들어 주가 상승추세가 더욱 견고해지고 있습니다.

     

    다만 그간 어느 정도 기대감으로 올라왔기 때문에 하락시 11만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재차 10만원 아래까지도 한 차례 주가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주봉차트상 보이고 있습니다.

    <툴젠 Genome Editing Services, 출처 : 툴젠 홈페이지>

    툴젠은 2018년 코스닥 이전상장에 도전했지만 서울대학교 특허 헐값 이전 논란에 휩싸이며 이를 철회했고, 지난해 제넥신과 합병은 무산되었지만 과거 상장 걸림돌을 모두 해소해 코스닥으로 이전상장하는데는 현재로서는 큰 문제점은 없어보입니다.

     

    다만 상장에 대해서는 합병 시너지에 대한 의문점과 함께 회사측도 조심스럽기 때문에 아직은 상장 일정이 결정되지 않았다는 점 정도만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