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파이코인 채굴 방법, 밑져야 본전!

by 주소남 2021. 2.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우리나라 돈으로 6천만원을 넘어가고, 이더리움 시세가 200만원을 훌쩍 넘는 등 가상화폐 열풍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더더욱 주말과 같은 휴일에 주식시장이 열리지 않는다면 많은 투자자들이 코인시장으로 쏠리기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도 아직 코인 시장은 안전장치가 강하지 않기 때문에 투자를 하지 않고 있지만, 주변에서 코인으로 많은 돈을 벌었다는 분들을 보면 가끔 혹하기도 합니다.

    <출처 : 파이코리아 홈페이지>

    예전에는 비트코인 채굴이 유행이었고, 비트코인 시세가 많이 오르면서 채굴에 대한 수요도 다시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은 아니지만 파이코인이라는 코인을 스마트폰만 있다면 무료로 채굴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파이코인은 '최초의 휴대폰 기반 무료채굴 암호화폐'라는 타이틀로 차세대 암호화폐 선두주자 프로젝트의 장기 프로젝트라고 합니다. 스탠포드 박사 출신 3명이 앱으로 채굴이 가능한 암호화폐를 2019년 개발하였고, 파이코인으로 물건을 살 수 있는 파이의 전세계적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현재 1,000만명 이상이 파이코인을 채굴하고 있고, 선별을 거친 초기의 10만명만이 테스트 대상자로 선정되어 파이코인을 이용해 자유롭게 물건을 거래하고 있고, 중국에서는 1파이코인 당 1~2만원 사이에서 거래되고 있다고도 합니다.

     

    파이코인 채굴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앱 설치 후 간단한 가입(페이스북 추천) 후 24시간에 한 번씩 번개모양 버튼을 클릭해주면 스마트폰이 꺼져있어도 자동으로 채굴되는 방식입니다.(배터리 소모 없고, 개인정보 유출 사건도 없다고 하네요)

    파이코인 개발자 중 한명인 니콜라스가 2021년 안으로 KYC 인증 후 지갑(계좌)을 생성해 개인간의 전송 기능이 가능하겠다고 전망한 만큼 파이코인 상장에 대한 기대감도 있기 때문에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파이코인 앱을 설치해 무료 채굴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이코인을 채굴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파이코인'이라고 검색하면 위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파이코인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면 'Continue with Facebook'과 'Continue with phone number'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페이스북을 통해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번호로 가입하려면 위와 같이 해외 문자 요금 100원 정도가 발생한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파이코인 채굴을 위해서는 초대코드가 필요합니다. 초대코드 kakao777을 입력해 제출하면 드디어 파이코인을 채굴할 수 있습니다.

    파이코인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가이드가 실행됩니다. 파이코인 채굴을 시작하려면 화면의 번개표시를 터치하면 되고, 24시간 마다 한 번씩 접속해 번개모양을 눌러주면 됩니다.

     

    자동으로 채굴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만든 조치인 것으로 보이며, 시간당 1.12π 비율로 적립되니 기본적으로 매일 적립한다고 하면 하루 최대 2.88 파이코인, 한 달이면 대략 86 파이코인 정도를 모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비율은 추천인에 따라 달라지는 방식인 것 같네요, 이용자가 많아질 수록 초기 지급 비율이 낮아지는 것 같으니 미루지 말고 가입해 놓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파이코인이 상장까지 무사히 될 수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하루 한 번 어플리케이션 접속 만으로 파이코인을 채굴할 수 있어 접근성은 굉장히 뛰어난 것 같습니다.

    파이코인은 일전에 '사기에 주의하세요'라는 공지를 올린 적이 있습니다. 파이코인은 무료로 채굴되지만 현재 판매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파이코인을 실질적인 현물을 주고 거래하는 것은 사기일 가능성이 있으니 유의해야 하겠습니다.

     

    물론 향후 파이코인이 상장에 다다른다면 직접적인 실물 거래가 일어나겠지만 현재로서는 스마트폰으로 무료 채굴하는 정도로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비트코인 채굴은 많은 노력과 비용이 든다고 알고 있어서 엄두도 내지 못했는데, 파이코인 같은 경우 채굴에 대한 접근성이 쉬워서 밑져야 본전이니 한 번 깔아둘만 할 것 같아 소개해 드립니다.

     

    너무 쉽게 채굴이 되다보니 향후 상장이 될 수 있을지, 상장 되더라도 제대로 된 가치 평가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한 의구심이 들긴 하지만 돈드는 것도 아니니 재미삼아 채굴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