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티앤알바이오팹 주가 존슨앤존슨과 연관성은?

by 주소남 2021. 2.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존슨앤존슨과 연관성이 부각되는 티앤알바이오팹(246710) 입니다.

     

    티앤알바이오팹은 3D프린팅 기술을 통한 생물학적 제제, 생분해성 인공지지체, 3D 바이오 프린팅시스템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로 지난 2013년 설립된 기업입니다.

    <출처 : 티앤알바이오팹 홈페이지>

    엠트리케어의 써모케어(피부적외선, 귀적외선) 사업의 제조 및 서비스에 관련된 물적 설비 일체와 허가와 관련된 일체를 양수해 비접촉식 디지털온도계 신규 사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한 때, 주식시장에서 원격의료 관련주로 움직인 적도 있습니다.

    티앤알바이오팹은 최근 존슨앤존슨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존슨앤존슨은 최근 코로나와 관련하여 바레인의 첫 백신 사용 승인을 받아냈는데, 티앤알바이오팹이 지난 2018년 존슨앤존슨의 자회사인 얀센 바이오텍과 최대 1조 4,000억원에 이르는 계약을 체결한 적이 있기 때문에 존슨앤존슨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티앤알바이오팹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0월말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11월 말쯤 원격의료 관련주로 부각되어 강한 상승세를 보였고, 이후 최근까지 1만원 후반대에서 박스권 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한 위치인데, 어제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강한 양봉으로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려는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티앤알바이오팹 바이오3D프린터, 출처 : 티앤알바이오팹 홈페이지>

    매물 부담이 있기는 하지만 주가가 추세선 위에 있고,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합니다. 상승시 19,200원까지의 매물을 돌파한다면 장중에라도 지난 1월 27일처럼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단기적으로 대응시, 지난 11월 중순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16,2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티앤알바이오팹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 저점 이후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현재는 주봉차트상 추세선과 괴리가 생긴 상황입니다.

     

    지난주 20주 이동평균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하기는 했지만 다행히 이를 딛고 반등에 성공했으며,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20,700원 부근까지 위치해 있습니다.

    <티앤알바이오팹 바이오잉크, 출처 : 티앤알바이오팹 홈페이지>

    단기 매물 부담이 19,200원임에 반해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20,700원까지 있을 경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모두 소화하지 못한다면 19,200원 돌파 후 상승한다고 하더라도 윗꼬리를 강하게 남기고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티앤알바이오팹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4,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비중이 높다면 20주 이동평균선 이탈 후 일부 비중을 정리했다가 15,000원 아래에서 추가진입이 유효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할 경우 손절라인 대응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