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티에스아이 주가 2차전지 모멘텀 살릴까

by 주소남 2021. 3.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차 전지 관련주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는 티에스아이(277880) 입니다.

     

    티에스아이는 당초 태성기공이라는 개인 사업자로 출발했지만, 2차 전지 Mixing System 설계와 장비 제조를 사업 목적으로 법인 전환한 기업으로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티에스아이 홈페이지
    <출처 : 티에스아이 홈페이지>

    2차 전지 제조 장비 중 2차전지의 활물질과 도전체, 결합제, 용매를 혼합하는 Mixing 공정을 운용하는 장비와 그 시스템을 판매하는 것을 주력 사업으로 하기 때문에 티에스아이는 2차전지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7월 코넥스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했고, 최근 2차전지 모멘텀으로 주가가 좋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2월 26일 종가 기준 약 1,696억 원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티에스아이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티에스아이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역배열 우하향 흐름을 보이던 주가가 12월 중순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상승했고, 1월 중순쯤 2차 전지 관련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고, 이러한 주가 변동성은 최근에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지난 한 주만 무려 11.25%가량 상승했는데, 특히 전체적으로 좋지 못했던 금요일, 양봉을 뽑아내면서 18,200원까지 남아 있던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킨 모습입니다.

    티에스아이 전극 공정도
    <티에스아이 전극 공정도, 출처 : 티에스아이 홈페이지>

    20일 이동평균선을 딛고 올라오는 단순 기술적 반등일지는 모르겠지만, 현재가 위로 19,000원 부근까지는 비교적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추가 상승이 나올 경우 이 부근을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 위로는 지난 22일과 23일 거래된 물량이 저항으로 남아 있는데, 거래량을 늘리면서 위의 저항을 소화한다면 추가 상승에 대한 가능성도 있으니 상승 시에는 거래량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5일 이동평균선을 종가 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했기 때문에 20일선 부근에서 나온 일시적 기술적 반등이라고 보았을 때는 평단가가 높을 경우 2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에스아이 믹싱 공정도
    <티에스아이 믹싱 공정도, 출처 : 티에스아이 홈페이지>

    단, 티에스아이 같은 경우 20일 이동평균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13,800원 부근에 있고,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15,0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 진입이 유효한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티에스아이 주가 주봉차트

    티에스아이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주 좋지 않았던 증시에도 불구하고 강한 주가 변동성과 함께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약한 편이기 때문에, 지난주 윗꼬리를 달았더라도 충분히 추가 상승이 나올 가능성이 있고, 상대적으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강합니다.

     

    추세선과 괴리감이 멀어졌고, 단기간 주가가 급등했기 때문에, 일정 부분 조정이 나올 우려 또한 분명 존재하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티에스아이 믹싱
    <티에스아이 믹싱 공정 4단계, 출처 : 티에스아이 홈페이지>

    주봉 차트상 추세선은 12,9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티에스아이를 조금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4,400원 부근 이탈 후 변동성이 강해질 때,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추세선으로 설정해 종가 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에스아이는 2차 전지 관련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고, 최근 무상증자도 결정할 만큼 주주 친화 정책을 펼치고 있기 때문에, 상승추세를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는 지속적으로 체크해 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티에스아이는 지난 2018년 테슬라가 2차전지 공정에 필요한 기계를 확보하기 위해 티에스아이에 방문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테슬라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9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두산로보틱스를 포함하여 상상인스팩4호,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아이엠티, 밀리의서재, 신한스

    kakao777.tistory.com

     

    비만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최근 주식시장에서 가장 화두가 되는 테마는 비만치료제 관련주입니다. 비만치료제와 관련된 주식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