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해외주식

미국 프리마켓 실시간 매매방법

by 주소남 2021. 2.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대우의 바뀐 미국 프리마켓 매매 시간과 실시간 매매방법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미래에셋대우 HTS를 실행시키면 '미국 주식 프리마켓 매매시간 확대'라는 공지를 무심코 지나치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미래에셋대우는 2021년 2월 26일 금요일부터 당사 미국 주식의 프리마켓(Pre-Market) 매매 서비스'의 거래 시간이 추가 확대된다고 공시했습니다.

    미국 프리마켓 시장이란 우리나라 장전 시간 외 거래 정도로 생각하면 쉽습니다. 정규장은 아니지만 주식 주문과 체결이 가능합니다. 장후 시간외 거래는 애프터 마켓(after-Market)이라고 부릅니다.

    미래에셋대우가 이번에 변경한 미국 프리마켓 거래 가능 시간은 기존 서머타임이 아닐 때, 우리나라 시간 오후 9시부터 정규장 시작 시간인 오후 11시 30분까지였지만 오후 6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로 확대됩니다.

     

    참고로 미래애셋대우 미국 프리마켓 무료 실시간 서비스로 현재가 및 호가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거래량이 적은 종목의 경우 나타날 수 있지만 거래에는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미국 증시 시간 등은 이전의 우리나라와 해외 주식거래시간을 알아보자(Feat. 부러운 중국증시 시간), 미국 증시 서머타임 시작, 개장시간과 폐장시간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국증시 서머타임 시작, 개장시간과 폐장시간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내일부터 미국이 서머타임에 돌입하면서 미국증시 역시 서머타임으로 인한 개장시간과 폐장시간이 변경

    kakao777.tistory.com

     

    우리나라와 해외 주식거래시간을 알아보자(Feat. 부러운 중국증시 시간)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우리나라 주식거래시간은 현재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입니다. 2016년 8월 이전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였지만 2016년 8월 부터 한국거래소는 당

    kakao777.tistory.com

    미국 프리마켓 매매제도를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면 호가 단위나 수수료, 제세금, 재매매 허용과 결제일 등 모두 정규장과 동일합니다.

    미국 주식의 상하한가는 없지만 프리마켓에서 ±30% 주문은 거부되며, 주문 가격 제한의 자세한 상세 내용은 꼭 한 번 확인하고 미국 프리마켓 매매를 하시길 바랍니다.

     

    프리마켓 매매 유의사항 
     
    1. 호가 간의 가격 차이가 큼 
    - 프리마켓은 정규장과 달리 호가 간 갭 차이가 큰 경우가 많으므로 주문 가격 주의 필요.

    2. 거래량은 적고 가격 변동성은 높음 
    - 프리마켓 거래량은 정규장 대비 매우 적은 바, 적은 체결량으로도 큰 주가 변동이 있을 수 있음.

    3. 정규장 가격과 괴리가 클 수 있음 
    - 미국 SEC 규정상, 시장조성자는 정규장 개장 전 시장에 참여할 수 없는 바, 시장 이벤트 발생 시 프리마켓 가격은 정규장 주가와 큰 괴리를 보이는 경향이 있음.

    4. 주문 시 호가 제한 폭이 정규장과 다름 
    - 미국 *SEC/**FINRA의 리스크 관리 가이드라인에 따른 프리마켓 주문 가격 제한 폭은 정규장에 비해 좁으므로 주문이 거부되지 않도록 주문 가격 제한에 따른 주문 필요.
    *SEC (Security and Exchange Commission) :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FINRA (Financial Industry Regulatory Authority) : 미국 금융산업 규제국

    위의 프리마켓 매매 유의사항을 꼭 확인해야 하고, 실시간 매매방법은 기존의 미국 주식 매매 방법과 동일합니다. 미래에셋대우HTS 기준, [9401] 해외주식 현재가 메뉴를 통해 해외주식 현재가를 무료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9410] 해외주식 주문 창을 통해 프리마켓에서 ±30% 안에서 주문을 낼 수 있습니다.

     

    프리마켓 거래 시간이 확대되어 국내 투자자들이 미국 주식을 활용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기 때문에, 해외 주식도 지속적으로 체크해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소남 오픈 채팅방 입장 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애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