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티엘아이 주가 이재명과 연관성은?

by 주소남 2021. 3.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재명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 티엘아이(062860) 입니다.

     

    티엘아이는 LCD 패널의 핵심 부품인 Timing Controller와 LCD driver IC 등 시스템 반도체 설계 사업을 하는 반도체 설계 전문 회사로 역량을 발휘하여 세계에서 몇 안되는 낸드플래시 메모리 컨트롤러 설계기술 보유 회사입니다.

    <출처 : 티엘아이 홈페이지>

    SK하이닉스를 주 고객으로 하여 반도체 패키지와 테스트 사업 등을 하는 반도체 후공정 업체 윈팩과 센서, ROIC를 주력으로 하는 센소니아 등을 주요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티엘아이는 주식시장에서 시스템반도체 관련주나 이재명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특히 여권 대선주자 지지도 1위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 관련주로 유명한데, 티엘아이 대표이사 김달수씨가 이재명 성남시장 당시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 자문위원장을 맡고 있었고, 성남 시민프로축구단 임원으로 신윤홍 대표가 있었기 때문에 이재명 테마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참조)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재명 전 성남시장은 지지난해 말부터 지난해 중반까지 굉장히 큰 이슈가 된 인물이었습니다. 성남 시장인 그는 '적폐청산'을 외치며 '이재명은 한다'라는 구호로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kakao777.tistory.com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티엘아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2월 말부터 비교적 강한 상승추세선을 만들면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지난 1월 중순쯤 이재명 관련주로 부각되며 주가 변동성이 커졌으며, 최근에는 단기 14,900원 고점을 찍고 단기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매물대 부담이 있는 15,000원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처 : 티엘아이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지난 12월 말부터 이어지는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6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스윙으로 대응해도 괜찮을 종목입니다.

    티엘아이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이는 변동성이 강해졌다는 뜻이며 지난주 비교적 강한 음봉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습니다.

    이번주 1거래일이 지난 상황에서 음봉을 보이고 있고, 여전히 15,000원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으며, 12,600원 부근이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으로 기술적반등 구간이기 때문에, 이를 지지해주는지 이탈하는지에 따라 단기간 주가 방향성이 결정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처 : 티엘아이 홈페이지>

    이 추세선을 지지해준다면 보다 빠르게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있지만, 이탈한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았던 60일 이동평균선이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0,900원 부근 이탈 유무를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10,900원 부근을 무너트리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이탈할 경우에는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평단가나 비중이 높은 분들은 일부 비중을 정리할 필요도 있어보입니다.

    <출처 : 티엘아이 홈페이지>

    티엘아이는 Micro LED 매출 확대가 예상되었지만 T-con 매출 감소 및 신제품 연구개발지 증가 등으로 인해 지난해 대규모 영업손실과 함께 당기순손실을 기록하는 등 적자 기조를 보였습니다.

     

    이재명 관련주나 시스템반도체 관련주라는 좋은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지만,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