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티케이케미칼 주가 간단 차트 분석

by 주소남 2021. 3.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학섬유 업체 티케이케미칼(104480) 입니다.

     

    티케이케미칼은 합성섬유 및 그 원료와 관련 화학제품의 제조 가공, 판매, 도소매 및 수출입 업체로 세계 최고의 품질을 갖춘 화학소재 전문 기업입니다.

    <출처 : 티케이케미칼 홈페이지>

    사업다각화로 추가된 건설 사업은 꾸준한 주거용 아파트 공급 및 관급 공사의 수주를 통해 지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고, 지난해 아모레퍼시픽과 업무협약 등 안정적인 판매처 확보와 정부 및 지자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선제적으로 사업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티케이케미칼 테마는 화학섬유 관련주나 화장품 관련주 등으로 움직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티케이케미칼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해 11월 초 이후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 흐름을 이어오고 있고, 최근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우상향 추세를 더욱 굳건히 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한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은 강해 보이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홀딩해 상승추세를 계속해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티케이케미칼 아라크라, 출처 : 티케이케미칼 홈페이지>

    반대로 현재 3,030원 부근에 위치한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을 수 있는데, 사실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이럴 경우 적절한 손절라인은 본인의 평단가 대비 감내할 수 있는 퍼센티지를 정해 손절라인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여유가 있다면 1차 추세선 이탈 시 추가 진입을 고려하고,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2,710원 부근을 단기 스윙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티케이케미칼 주식 주봉 차트상 역시 지난해 11월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강하게 가져가면서 최근까지 주가 우상향 추세가 이어져오고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주봉 차트상으로도 위로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은 거으로 보이고, 상대적으로 아래로 지지라인을 잘 만들면서 주가 상승추세가 이어져오고 있기 때문에 차트는 좋습니다.

    <티케이케미칼 폴리에스테르, 출처 : 티케이케미칼 홈페이지>

    다만 길게 이어져오던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있더라도 실망 매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비중이 높은 분들은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 이탈 시 비중을 일부 정리할 필요도 있습니다.

     

    티케이케미칼은 좋은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실적이 굉장히 좋지 못합니다. 따라서 중장기 우상향 하기 위해서는 지난해 적자를 만회하고 올해 흑자 전환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야 하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