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관리종목 파나진(046210) 입니다.
파나진은 2006년부터 바이오 소재인 PNA(peptide nucleic acid) Oligomer를 전세계에 독점판매하는 회사입니다.
2007년 유전자 진단칩 제조 판매 사업을 추가하여 현재 바이오 소재 및 암 유전자변이 진단키트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는데, 파나진의 PNA 대량생산 기술은 특허로 보호 받는 유일한 상업용 시장 적용 기술입니다.
파나진은 지난해 3월 감사보고서 발표 이후 관리종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사유는 내부결산시점 최근 4사업연도 영업손실 발생으로 인해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케이스 입니다.
지난 2020년 실적(영업이익) 마저 적자라면 상장폐지까지 해당되기 때문에 파나진 주주들은 걱정이 많았는데, 다행히 최근 발표한 매출액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법인은 15%)이상 변동 공시에서 위와 같이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기 때문에 우선 상장폐지에 대한 우려는 지운 상태입니다.
이번 파나진의 흑자는 신제품(DNA 및 RNA 추출 장비, 시약) 런칭 및 PNA 소재 판매 확대에 따른 것으로, 다행히 영업이익 폭이 컸기 때문에 억지로 맞춘 실적은 아닌 것 같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파나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 강한 주가 상승으로 기분 좋은 출발을 한 파나진은 지난 2월 중순부터 최근까지 전체적인 시장 흐름과 함께 주가가 내려오고 있습니다.
지난 연말부터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은 4,62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현재는 기술적반등 구간으로 보이지만 위로 단기 매물 부담도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감사보고서가 나와야 알겠지만 우선은 상장폐지 사유를 벗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관리종목 해제에 대한 기대감도 붙을 수 있어, 위의 매물은 생각보다 쉽게 정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사보고서가 나오기 전까지는 여전히 우려가 조금은 남아 있는 것이 사실이기에, 조금 안전하게 가실 분들은 접근 내지 추가진입은 하지 않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유중이고, 조금 여유가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추세선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체크하고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파나진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10월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조정,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을 딛고 다시 반등하면서 당시 만들어진 추세선과 현재 주가가 거의 맞닿아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역시 기술적반등 구간이기는 하지만, 짧게 2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지 못했을 경우 실망 매물로 인해 주가가 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하락시 120주 이동평균선 아래로 주가가 이탈할 경우에는 매물대 지지라인인도 약하고, 반등이 있었던 지점에서 이탈이기 때문에 투자심리도 크게 밀릴 수 있는 자리라고 보여집니다.
때문에, 파나진을 조금 긴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도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설정하고, 이 위에서는 평단가를 최대한 낮게 가져가면서 향후 있을 관리종목 해제 이벤트 등을 기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4년연속 적자 기업 중 어거지로 다음해 실적을 흑자로 만들어 상장을 유지해가는 회사가 있습니다. 파나진은 다행히 그런 케이스는 우선 아닌 것으로 보이지만, 주식에 절대적인 것은 없으니 리스크를 피하실 분들은 되도록 매매하지 않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