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윈도우10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by 주소남 2021. 4.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IT, 컴퓨터 정보, 윈도우10 기준, 그래픽카드 확인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컴퓨터 조립 방법 등이 유튜브나 블로그 등을 통해 세세하게 나오기 때문에 예전에 비해 조립식PC를 주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본인이 주문했다면 본인의 컴퓨터 그래픽카드가 무엇인지 아는 분들이 많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완성형 컴퓨터나 컴퓨터 지식이 전무한 분들은 내 그래픽카드 확인법을 모르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아래 두 가지 방법으로 컴앗못도 손쉽게 내 컴퓨터 그래픽카드가 무엇인지, 그래픽카드 성능은 어떤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윈도우 장치관리자에서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장치관리자

    윈도우 장치관리자에서 손쉽게 본인의 그래픽카드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작업표시줄의 왼쪽 최하단의 윈도우 모양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위의 메뉴가 나타나고, 이 곳에서 장치관리자(M)를 선택해줍니다.

    디스플레이 어댑터

    윈도우 장치관리자에 진입했다면 디스플레이 어댑터 부분의 드롭박스를 내리면 본인의 그래픽카드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AMD의 내장그래픽을 사용하기 때문에 'AMD Radeon(TM) RX Vega 11 Graphics'라고 되어있네요.

    ● CPU-Z 프로그램을 통한 그래픽카드 확인법

    cpu-z

    CPU-Z라는 프로그램을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개인적으로 컴퓨터 포맷 후 필수 설치 유틸로 생각하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네이버 자료실이나 포털에서 CPU-Z를 검색하시면 프리웨어를 손쉽게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cpuz

    CPU-Z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위와 같은 아이콘이 생성되고, 실행하면 CPU-Z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CPU-Z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본인의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뿐만 아니라 나의 CPU는 어떠한 제품인지, 메모리와 캐쉬 상태, CPU 벤치마크 등을 체크해 볼 수 있는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본인의 그래픽카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위쪽 탭의 'Graphics'를 선택하면 본인의 그래픽카드가 어떠한 그래픽카드인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 그래픽카드 성능 비교 하려면?

    그래픽카드 성능 비교
    <출처 : Hardware Battle 그래픽카드 성능비교>

    개인적으로 그래픽카드 성능을 단일로 비교하기 위해서는 'Hardware Battle' 사이트를 이용합니다.(www.hwbattle.com/compare_v2/vga.php)

     

    그래픽카드 성능비교 - 하드웨어 배틀(Hardware Battle)

    그래픽카드 성능비교 - 하드웨어 배틀(Hardware Battle)

    www.hwbattle.com

    'Hardware Battle' 사이트에 접속 후 상단 탭 중 VGA 성능비교 탭에서 비교할 첫번째 그래픽카드와 비교할 두 번째 그래픽카드를 선택 후 중간의 'Compare'를 선택해주면 내가 비교하고 싶은 그래픽카드의 성능비교표가 아래처럼 나타납니다.

    그래픽카드
    <출처 : Hardware Battle 그래픽카드 성능비교>

    시험삼아 Asus GeForce GTX 1080 ROG STRIX D5 8GB와 NVIDIA GeForce GTX 1070을 비교해 봤는데, 코어 클럭이나 부스터클럭, 쉐이더유닛 등이 모두 Asus GeForce GTX 1080 ROG STRIX D5 8GB가 앞선 것으로 성능 비교가 되는군요.

     

    윈도우10 그래픽카드 확인 방법이나 그래픽카드 성능 비교 어렵지 않으니, 해매지 마시고 쉽게 따라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하드디스크 인식 안됨 해결 방법

    조립PC를 구매했거나 온라인에서 PC 구입 후 윈도우를 직접 설치하는 경우, 때때로 하드디스크 인식 안됨 사례가 발생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하드디스크 인식이 안될 때,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kakao777.tistory.com

     

     

    키보드 자음 모음 분리 간단 해결 방법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