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키보드 자음 모음 분리 간단 해결 방법

by 주소남 2022. 1. 2.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키보드 자음 모음 분리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글을 작성하다가 'ㅈㅏㅇㅡㅁ ㅁㅗㅇㅡㅁ ㅇㅏㄴㄷㅗㅐㅇㅛ', 'ㅇㅜㅣㄴㄷㅗㅇㅜ ㅈㅏㅇㅡㅁ ㅁㅗㅇㅡㅁ ㅂㅜㄴㄹㅣ' 처럼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어 입력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제 운영체제는 현재 윈도우10 입니다.

     

    구글링해서 문제점을 해결해야 하는데, 구글링 조차 자음으로 검색되어 'ㅋㅣㅂㅗㄷㅡㅈㅏㅇㅡㅁㅁㅗㅇㅡㅁ' 이런 식으로 되어버리니 굉장히 난감했습니다. 때문에 'ㅋㅣㅂㅗㄷㅡ'라고 검색해도 제 글을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키보드 자음 모음 분리 간단 해결 방법 1.

    키보드 한글이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어 나타나는 현상은 개인적으로 윈도우 키를 잘못 만졌거나, 한글 입력기 등을 나도 모르게 잘 못 만져 생겨났습니다.

     

    저도 윈도우키와 다른 키를 조합해 누른 이후 키보드 자음 모음 분리 문제가 생겼는데, 키보드 자음 모음 분리 해결 방법은 생각 외로 간단했습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선택하면 '작업 관리자(K)'로 진입합니다.

    작업 관리자 K로 진입하면 본인 컴퓨터에서 실행되고 있는 작업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 키보드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어 글이 작성된다면 작업관리자 K에서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작업 관리자에서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앞 글자인 M을 선택하면 쉽게 찾을 수 있을텐데, 이를 오른쪽마우스로 선택해 '작업 끝내기(E)'를 선택하면 키보드 자음 모음 분리 문제는 해결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자음 모음 분리 간단 해결 방법 2.

    윈도우 작업표시줄에 '실행'을 입력하면 창을 띄울 수 있지만, 한글 키보드 자음 모음 문제를 겪고 계시는 분들은 '윈도우키 + R' 단축키로 실행시키면 실행 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실행창이 나타나면 taskkill /f /im TextlnputHost.exe 를 입력합니다. TextlnputHost를 종료해주는 명령어인데, 이를 통해 키보드 자음 모음 분리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1번 방법으로 키보드 자음 모음 분리를 해결했습니다. 위 내용으로 부디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겪은일 격은일 굳이 궂이 헷갈리는 맞춤법 모음

     

    겪은일 격은일 굳이 궂이 헷갈리는 맞춤법 모음

    겪은일 격은일 혹시 이런 맞춤법 헷갈리신 분들 없으신가요? 우리나라 한글은 인류가 사용하는 문자들 중 창제자와 창제년도가 명확히 밝혀진 몇 안되는 문자입니다. 한글 원리의 독창성과 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