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주가 테마는?

by 주소남 2021. 4.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리튬인산철 배터리 시스템 테마로 강세를 보였던 팬스타엔터프라이즈(054300) 입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는 자동차 정비기기 사업을 하는 업체로 자동차 정비기기는 유공압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정비용 리프트 기기와 휠얼라이언먼트, 타이어 탈착기, 밸런스 등의 하이테크 장비로 제품군을 이루어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 팬스타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

    품질 우위와 사후관리 차별화로 가격이 높으며 자동차 정비용 리프트 M/S는 국내 1위 기업입니다. 지난 2016년부터 신규사업으로 선박 대여 사업과 선용품 공급 사업, 크루즈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해운 테마도 가지고 있습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는 최근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폭발이나 화재로부터 안전한 리튬인산철 배터리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일본에 공급한다는 소식에 관련 테마로 부각되었고, 또한 쿠팡에 여행상품을 공급한다는 이유로 쿠팡 상장 관련주로 부각되기도 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2월 중순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주가가 상승하다가 2월부터 쿠팡 테마와 리튬인산철 배터리 시스템 등의 테마로 인해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지난 3월 22일 상한가 이후 최근 조정을 보이면서 강한 추세선을 이탈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입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은 800원 중반대에서 재차 강해지기 때문에, 진입 및 추가 진입은 이 부근에서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자동차정비기기, 출처 : 팬스타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

    하락 시 지난 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종가 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이는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의 손절라인이 될 것 같습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주식 주봉 차트상 역배열 하락추세를 이어오다가 올 2월부터 본격적인 상승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최근 거래된 거래량으로는 위의 중장기 악성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해, 주봉차트상 윗꼬리를 계속해서 남기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1,200원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기 때문에, 상승 시 이 부근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한다면, 단기 상승이 나오더라도 이렇게 주봉 차트상 윗꼬리를 달고 내려올 가능성이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오토밋션 오일교환기, 출처 : 팬스타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

    팬스타엔터프라이즈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차트 구간은 주봉 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740원 부근과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715원 부근입니다.

     

    현재 주봉 차트상으로도 우상향 추세를 유지하고 있고, 괴리감이 조금 큰 손절라인이기는 하지만, 조정 시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재차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매물대 하단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연구성과, 출처 : 팬스타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

    팬스타엔터프라이즈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 및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적자를 이어갔으며, 당기순이익도 적자 전환되어 당기순손실로 변환되었습니다.

     

    실적이 좋지 못하고, 최근 여러 테마까지 끼어 있는 채로 주가가 상승하기 때문에, 건전한 상승이 아니며, 이는 하락 시 강하게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는 뜻이니, 하락시 대응이 더욱 중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