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퍼스텍 주가 기술적반등 이뤄낼까

by 주소남 2021. 4.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방산주로 잘 알려진 퍼스텍(010820) 입니다.

     

    퍼스텍은 전자계산기기 및 주변 관리리기 생산, 판매 및 그 임대 서비스 사업, 정밀기계 생산 및 그 제품 판매 사업과 수출입 사업, 부동산 판매 사업, 방위사업 등을 하는 업체입니다.

    <출처 : 퍼스텍 홈페이지>

    특히 방위산업은 정부주도 및 대규모 사업을 통해 국가를 방위하는데 필요한 무기 및 기타의 장비 등을 연구개발, 생산, 정비하는 산업으로 주식시장에서 이러한 점이 부각되어 방산주 중 이따금씩 부대장주 정도로 움직이기도 합니다.(대장주는 빅텍 혹은 스페코)

    퍼스텍은 개인적으로 1월달부터 관심종목으로 체크해오던 종목(1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대한광통신 외 17종목))으로, 최근 익절 후 재진입을 고려하고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1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대한광통신 외 17종목)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kakao777.tistory.com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퍼스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2월 말부터 추세선을 따라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 연일 음봉이 나오면서 단기 하락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 및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해있기 때문에 단기 기술적반등 구간으로 볼 수 있고,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서서히 강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천천히 접근한다면 진입을 고려해봐도 좋을 종목입니다.

    <퍼스텍 항공우주산업, 출처 : 퍼스텍 홈페이지>

    현재 기준으로 단기 추세선은 2,37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2,230원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집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한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고, 그렇지 않다면 추세선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단기 매물대 하단인 2,23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퍼스텍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 저점과 지난 연말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2,38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현재가와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또한 이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자리잡혀 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거래량이 강하게 실리지 않는다면 하락 속도도 약할 수 있습니다.

    <퍼스텍 방위산업, 출처 : 퍼스텍 홈페이지>

    때문에 이 매물대 부근에서 분할로 접근할 생각으로 천천히 모아간다면 위로 저항이 약해 한 번씩 시세를 줄 수 있는 종목이기에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홀딩 및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에서는 적절히 비중을 늘려가는 전략도 좋습니다.

     

    다만, 급작스러운 악재 등으로 인해 거래량이 실리면서 주가가 급락해 중장기 매물대 하단인 213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이후 주가 급락이 강하게 이어질 우려가 있어,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만 체크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