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퍼시스 주가 품절주 움직임 보일까

by 주소남 2021. 4.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품절주 움직임을 보일 수 있는 퍼시스(016800) 입니다.

     

    퍼시스는 사무용 가구로 유명한 기업으로, 아마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많이들 알고 계시는 브랜드가 될 것 같습니다. 사무가구 제조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데, 사무가구 산업은 원재료의 대부분이 PB와 MDF 등 목재류와 크롬도금강판 등 철강류이고, 플라스틱과 알루미늄 등이 나머지 부분을 차지합니다.

    <출처 : 퍼시스 홈페이지>

    퍼시스는 구매본부에서 대량구매를 통해 구매 원가를 절감하기 때문에,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데,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소폭 감소하기는 했지만 주요 원재료의 가격 하락과 판매비와 관리비 절감으로 영업이익은 2019년에 비해 오히려 증가했습니다.

    퍼시스는 총 주식수 1150만주 중 최대주주 퍼시스홀딩스 6,292,213주(54.71%), 자사주 1,974,800주(17.17%), FIDELITY LOW PRICED 1,151,077주(10.01%), First Eagle Overseas Fund 1,011,593주(8.80%), 자사주신탁 354,301주(3.08%) 등 약 93.77%의 물량이 평소 움직이지 않는 비유동 물량이기 때문에 거래량이 매우 적고, 품절주 움직임 가능성이 있는 주식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퍼시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기 전에 거래량을 살펴보면 최근 20일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1,207주로 거래량이 극히 적은 종목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그만큼 차트 신뢰성이 낮기 때문에 타 종목에 비해서는 차트 대응이 어려운 종목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100일간 차트를 보면 올초부터 우상향 추세를 보이다가 3월, 조정을 보였고, 최근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면서 배열을 만들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퍼시스 사무용 가구, 출처 : 퍼시스 홈페이지>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해보이는데, 워낙 거래량이 죽어있던 종목이기 때문에, 매물대로 판단하기보다는 아래 추세선과 전저점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퍼시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29,100원 부근이나 전저점인 28,5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저점과 현재 주가가 약 4.21%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두고,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퍼시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 증시 급락 당시와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291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 이 부근 아래로 27,500원 부근까지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기 때문에 추세선에서는 기술적반등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추세선을 이탈해 하락한다고 하더라도, 비정상적으로 거래량이 실리지만 않고, 최근의 거래량을 유지한다면 주가 하락 속도가 약하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에게는 크게 무리가 가지 않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퍼시스 회의&강의시스템 가구, 출처 : 퍼시스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 위로 매물대 저항도 약해져,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만일 세력이 물량을 가져간다면 품절주 테마로 주가가 강하게 오를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퍼시스는 기본적으로 가구, 인테리어 관련 테마로 움직일법하지만 테마를 크게 타지는 않는 종목입니다. 지난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실적 성장성은 오히려 더 좋아진 기업으로 실적 및 재무도 괜찮은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