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유산균 관련주 총정리(불가리스 코로나)포스팅에서 남양유업(003920)의 불가리스가 코로나19에 효과가 있다는 소식에 이른바 '불가리스 관련주', '발효유 관련주' 등이 일시적으로 테마성을 보였습니다.

 

유산균 관련주 총정리(불가리스 코로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남양유업의 발효유 제품인 불가리스가 코로나19 감염증에 효과가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남양유업은 물론 발효유 유산균 관련주들이 전

kakao777.tistory.com

남양유업은 지난 4월 13일, 자사의 불가리스가 코로나19 예방 효과에 도움이 된다고 발표했고,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그날 저녁 바로 식약처에서 과학적 근거가 없다는 반박 자료가 나왔고, 식품의약처가 최근 세종시에 남양유업 세종공장에 식품표시광고법 위반으로 2개월의 영업정지 행정처분을 부과한다는 내용의 사전 통보를 했으며, 세종시는 남양유업에 그대로 통지를 한 상태입니다.

불가리스 코로나19 소식이 나올 때만 하더라도 주가가 단기간 상승세로 약 25% 급등했을 때였고, 이후 이러한 소식으로 주가가 다음날 급등했다 급락하자 투자자들을 비롯한 일반 시민까지 다시한 번 남양유업 불매운동에 나섰습니다.

남양유업 주가

 

남양유업은 지난 2013년 본사 직원이 대리점에 폭언하고 강매를 한 정황이 드러나면서 소비자들이 불매운동을 벌였고, 이후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 씨의 사회적 물의와 홍보대행사를 동원해 경쟁사 매일유업의 비방글 등으로 인해 기업 이미지가 굉장히 망가져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와중에 과학적 근거가 없는 불가리스의 코로나19 효능 발표로 인해 2개월 가량의 영업정지 경고를 받았습니다. 아직은 경고 수준이기 때문에 공시 의무가 없지만 남양유업 영업정지가 확정되면 회사 측에서 공시 자료를 발표할테고, 이로 인해 주가는 하락 우려가 많습니다.

남양유업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자사의 불가리스가 코로나19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발표하기 3일 전부터 주가는 이상 급등을 보이면서 3거래일 동안 약 25% 가량 상승했고, 그날 장마감 후 불가리스의 코로나19 관련 발표가 있었습니다.

당시 장마감 후 발표가 있었고, 남양유업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시간외 거래가 끝난 오후 6시 이후 식약처의 반박 자료 발표가 있었습니다.

다음날 남양유업 주가는 예상과 다르게 전일 종가 대비 +17.11% 상승하면서 출발했고, 장중 상한가에 근접하는 등 강한 상승세를 보였지만 강한 매도 물량으로 인해 종가는 전일 대비 -5.13% 하락하며 마감했습니다.

이후 오늘까지 3거래일 연속 하락 파동을 보였고, 그나마 오늘 2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으로 주가가 어느 정도 지지를 받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단기 하락 파동이 강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있지만 아무래도 투자심리가 좋지 않은 기업이고, 더군다나 영업정지로 인해 생산중단 공시가 뜬다면 어쩌면 대양제지 사례처럼 거래가 정지될 가능성도 있는 만큼 투자에 유의가 필요합니다.

대양제지는 2020년 10월 12일 안산공장 화재로 인한 건물 및 기계장치 등 소실에 따른 장기간 영업 정지 불가피를 이유로 영업중단 및 거래정지가 지속되고 있지만 남양유업은 징벌적 영업정지이기 때문에 거래정지까지 우려하는 것은 기우일 수 있습니다.

 

다만 주요 사업부문의 영업정지에 따라 회사는 계속기업으로서의 불확실성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거래소로부터 상장폐지실질심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거래정지가 되지 않더라도 투자심리가 좋을 수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차트상 반등구간이나 매물대 지지라인 등은 개인적으로 크게 의미가 없다고 보입니다.

남양유업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강한 상승세를 보이긴 했지만 거래량이 실린 윗꼬리가 강한 음봉이 나왔습니다. 그나마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당장 더 큰 하락이 나오는 것을 막고 있지만 영업정지 공시로 인해 투자심리가 흔들릴 경우에도 이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줄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리스크는 피하고 보는게 맞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단타 접근도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남양유업 불매운동 수혜주 매일유업

사회적으로 남양유업 불매운동 움직임이 감지되면서 경쟁사인 매일유업 주식이 남양유업 불매운동 수혜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장 초반에 비해 내려오면서 장대 음봉이 많이 보이기는 하지만, 음봉이 나옴에도 불구하고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고, 상대적으로 착한 기업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남양유업의 영업정지 공시로 인해 주가 상승 모멘텀을 이어갈 가능성도 여전히 남아있다고 봅니다.

 

과연 불가리스 사태로 인해 남양유업 주가와 경쟁사인 매일유업 주가가 어떤 움직임을 보이는지, 계속해서 체크하다보면 경쟁사와의 상호 관계 등에 대해 좋은 주식 공부가 될 수 있으니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