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추가 하락시엔...

by 주소남 2021. 4.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포스코인터내셔널(047050) 입니다.

    <출처 : 포스코인터내셔널 홈페이지>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추가 하락시엔...

    포스코인터내셔널은 2000년 12월 대우의 무역부문의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된 기업으로 2010년 8월 포스코가 한국자산관리공사 등으로부터 지분 68.2%를 취득하여 최대주주로 올라섰고, 이후 포스코 그룹 계열사로 주가 움직임을 함께하는 기업입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철강 사업, 출처 : 포스코인터내셔널 홈페이지>

    2017년 포스코P&S의 철강 등 사업 부문을 흡수 합병했고, 지난해 4월 철강 가공 사업을 물적 분할했습니다. 수출입 사업과 중개 사업, 자원개발 사업 등을 하고 있고, 철강과 비철금속, 화학제품, 자동차 부품, 기계, 선박 및 플랜트, 전기전자, 곡물, 원유 등이 주요 품목이기 때문에 미중 무역분쟁이나 북한 자원개발 관련 테마로 주가가 움직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최근 100 거래일 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해 12월부터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우상향 하던 주가가 2월, 포스코 그룹의 리튬 호수 테마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고, 이후 조정을 보이면서 최근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5 거래일 동안 거래량이 약 70만 주가 채 되지 않는 등 거래량 부진과 함께 횡보하다가 이동평균선을 차례로 이탈하면서 조금은 위험한 위치에 다가와있습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에너지 사업, 출처 : 포스코인터내셔널 홈페이지>

    단순 차트상으로는 단기적으로 전저점인 19,350원 부근을 종가 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일시적으로라도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어, 단기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반등에 대한 가능성은 남아있는데, 현재가 위로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상승 시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주가가 우상향으로 돌아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 2월 상승으로 인해 볼린저밴드 폭이 넓어졌고, 현재는 다시 좁혀지는 가운데,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이후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기 때문에, 현재는 진입 및 추가 진입보다는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전저점 이탈 시 어느 정도 대응이 필요한 자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전저점을 이탈할 경우, 비중이 높으신 분들은 일부 비중을 정리했다가 120주 이동평균선이나 그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에서 지지하는 것을 확인 후 재진입으로 평단가를 낮춘다던가, 물량을 늘려가며 중장기 대응이 필요합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식량 사업, 출처 : 포스코인터내셔널 홈페이지>

    현재 차트상 보는 손절라인은 매물대 최하단인 13,900원 부근인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중장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15,000 부근에서 진입 및 추가 진입, 혹은 평단가가 이 부근에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현재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미얀마 해상 A-3 광구 마하 평가시추 및 신규 탐사시추를 위해 1,086억 원을 투자하면서 이에 대한 기대감, 미중 무역분쟁에 따른 철강 산업 기대감 등으로 인해 주가 상승 모멘텀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이 빠르게 주가에 반영되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