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푸드나무 주가 랭킹닭컴 성장 기대해봐도 될까

by 주소남 2021. 4.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간편식 관련주 푸드나무(290720) 입니다.

    <출처 : 푸드나무 홈페이지>

    푸드나무는 간편 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과 다이어트 큐레이션 마켓 '피키다이어트', 피트니스 용품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등 간편건강식 등의 플랫폼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푸드테크 기업입니다.

    푸드나무의 대표 브랜드인 '맛잇닭'은 지난해 말 기준 1억 1,600만 팩을 돌파하여 단일 브랜드 최고 판매량을 기록하였고, '잇메이트'와 '러브잇', '1am' 등 총 18개의 자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푸드나무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237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2월부터 비교적 가파르게 올라오는 추세선은 25,8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푸드나무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2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 진입 여력이 없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푸드나무 랭킹닭컴, 출처 : 푸드나무 홈페이지>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 진입까지 고려하고 지난 4월 초 저점인 25,600원을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임이 이어져오고 있지만,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채 비교적 단기 저항보다는 지지라인이 강하기에, 시장 흐름만 나쁘지 않다면 추가 상승이 충분히 기대되는 자리입니다.

    푸드나무 주식 주봉 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을 따라 우상향하고 있고, 볼린저밴드 상단 부근에서 움직임이 나오고 있으며,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조금 남아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고, 상대적으로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차트입니다.

    <푸드나무 피키 다이어트, 출처 : 푸드나무 홈페이지>

    푸드나무를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주봉 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보는 것이 좋은데, 추세선은 현재 기준으로 24,6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를 종가 기준으로 이탈 시 추가 진입을 고려 후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23,5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푸드나무 개근질마트, 출처 : 푸드나무 홈페이지>

    이를 이탈한다면 2만 원 초반대 내지는 1만 원 후반대까지도 주가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비중을 일단 줄여놓고, 추후 하락 시 비중을 늘려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푸드나무는 코로나 19 시대에 간편식 등으로 인해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업종군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올해 실적 컨센선스도 지난해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 있기 때문에, 이런 종목들은 하락 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