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마켓컬리 관련주로 잠시 부각되었던 푸드웰(005670) 입니다.

<출처 : 푸드웰 홈페이지>

푸드웰은 음식료품의 제조 및 도소매, 수출입 사업을 하는 업체로 주요 제품군은 시럽제품군과 음료제품군, 밤제품 군 등이며 시장점유율은 깐밤(수출) 약 20%, 딸기시럽류는 약 30% 정도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계열회사는 총 2개이고, 그 중 하나인 청도푸드웰식품유한공사는 농, 임산물 생산가공 및 판매 업체입니다.

<푸드웰 시럽류, 출처 : 푸드웰 홈페이지>

푸드웰은 최근 마켓컬리 관련주로 부각되어 주가 상승 모멘텀을 받았습니다. 일전에 마켓컬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푸드웰이 마켓컬리와 큰 연관성이 없어보여 포함시키지 않았지만, 마켓컬리로 인해 전체적인 식품 제조 및 유통업체들이 탄력을 받으면서 푸드웰 주가도 마켓컬리 모멘텀으로 주가가 움직였습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쿠팡의 뉴욕증시 상장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가운데, 오늘 아침 쿠팡에 이어 '마켓컬리'도 뉴욕증시 상장을 추진한다는 보도가 있었습

kakao777.tistory.com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푸드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연말 강한 주가 상승 이후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가면서 조정을 보이다가 3월 중순 마켓컬리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승을 보인 이후에는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고 있습니다.

 

100일간의 차트에서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현재 7,42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비중이 높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푸드웰 음료류, 출처 : 푸드웰 홈페이지>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가진입 후 1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스윙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푸드웰 주식 주봉 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주 음봉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현재 아래로 7,35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정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추가 하락이 강하게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7,350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도 체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푸드웰 통, 병조림류, 출처 : 푸드웰 홈페이지>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만일 비중이 높다면 7,350원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볼리저밴드 하단 이탈시나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재진입해 평단가를 낮게 유지하면서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볼리저밴드 중심선을 지지해주면서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지만, 이탈한다면 강한 조정도 한 차례 나올 수 있는 만큼 변곡점이 될 수 있는 구간입니다.

<푸드웰 냉동품, 출처 : 푸드웰 홈페이지>

푸드웰은 매해 흑자를 기록하고 있기는 하지만 전반적인 외형 축소에 따른 수익성 악화되고 있습니다. 국내시장의 경우 주로 중간제품과 OEM 및 임가공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납품업체의 매출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또한 해외시장은 일본 수출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일본경기에도 민감하기 때문에, 프드웰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국내외 동향 뿐만 아니라 해외 동향도 함께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