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포스링크 → 씨앤티 85 거래정지 언제 풀릴까

by 주소남 2021. 4.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현재 거래정지 중인 씨앤티 85(056730) 옛 포스링크(056730) 입니다.

    씨앤티 85는 포스링크가 지난 3월 말 신규사업 추진을 위해 사명은 변경한 것으로 이후 로터스엔지니어링 등의 합병 이슈가 있던 기업입니다.

     

    현재 필터프레스 제조 및 설치와 부동산 임대 사업을 하고 있고, 주요 제품은 필터프레스이며, 필터프레스 제조 관련 여과판과 여과포 납품을 포함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경시설 및 플랜트 설비 관련 설계, 시공 및 관련 기계등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는 사업을 신규로 할 예정인데, 현재 약 2년 넘게 거래정지 중이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에겐 아픈 손가락 같은 주식일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씨앤티 85 거래정지는 언제쯤 풀릴 수 있을까요?

    우선 현재 거래정지 중인 씨앤티 85의 거래재개는 개선기간인 2022년 1월 26일 이후가 될 것 같습니다. 아직 상장폐지가 될지, 거래재개가 될지 알 수 없지만 지난 개선기간 이후 다시 개선기간을 1년 부여 받으면서 내년 1월까지 거래정지가 이어지게 됩니다.

     

    포스링크는 지난 2019년 초 전 대표이사 전해표 및 전 등기임원 유순열씨의 횡령 혐의로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빠졌고, 설상가상 감사보고서에서 범위제한으로 인한 의견거절까지 받으면서 상장폐지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다행히 사측에서 상장폐지 관련 이의신청서를 접수했고, 2020년 4월 9일까지 개선기간을 부여했으며, 이후에도 반기보고서 의견거절과 2020.02.28 "내부결산시점 관리종목지정 또는 상장폐지 사유발생" 공시에서 최근 사업연도 자본잠식률 50% 이상임을 공시하면서 상장폐지 지정사유가 추가적으로 발생했습니다.

     

    이후 회생절차 개시신청과 함께 현재 지난 감사의견거절 관련에 대해 이의신청 중으로 개선계획 이행내역서 제출 이후 개선계획을 이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전히 재무는 불안하고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가 계속해서 추가되면서 2019년부터 거래정지로 인해 자금이 묶인 투자자들은 여전히 불안감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매출액 30억 미만으로 인해 올해 2월 다시 한 번 내부결산시점 관리종목 지정 또는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했기 때문에 여전히 난항이 예상되지만 아직 개선기간이 한참 남았기 때문에 거래재개에 대한 기대감은 계속해서 여지가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씨앤티85 주가차트는 월봉차트로 보아도 거래정지 기간이 꽤나 길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시간이지만 차트 분석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부디 하루 빨리 옛 포스링크가 거래재개되어 투자금이 묶인 분들에게 거래재개라는 선물을 주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