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푸른기술 디지털 화폐 모멘텀 부각될까

by 주소남 2021. 5.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디지털 화폐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는 푸른기술(09494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푸른기술 홈페이지>

    푸른기술 디지털 화폐 모멘텀 부각될까

    푸른기술은 금융자동화기기와 역무자동화기기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푸른에스엠' 1개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푸른기술 협동로봇, 출처 : 푸른기술 홈페이지>

    각 부문별로 현재 모듈 사업에서 시스템 사업으로 수직계열화하여 사업규모를 확장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진행중인데, 최근 시장에서 부각되는 협동로봇 사업도 진행하기 때문에 협동로봇 관련주로도 주가 상승 모멘텀을 받을 수 있는 종목입니다.

     

    하지만 푸른기술은 뭐니뭐니해도 디지털화폐 관련주로 움직임이 많은 종목입니다. 일전에 화폐개혁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리디노미네이션)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다시피 푸른기술은 디지털화폐나 리디노미네이션 관련 문제가 불거질 때마다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이면서 움직였습니다.

     

    화폐개혁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리디노미네이션)

    어제 주식시장에서 화폐개혁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지난달 25일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국회 업무보고에서 "리디노미네이션 논의를 할 때가 됐다고 생각한다"고 밝힌 이후 주식시장에

    kakao777.tistory.com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푸른기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연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움직이다가 지난 12월 중순쯤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주가가 급등했었고, 이후 강한 조정 이후 추세선을 딛고 다시 서서히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 움직임이 비교적 조용한 편으로,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추세선,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단기 진입 시점으로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푸른기술 현금 & 결제 처리 기기, 출처 : 푸른기술 홈페이지>

    반대로 12,00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올라온다면 단기 5% 정도 목표 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우선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 여부를 체크하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이후 최종 손절라인을 단기 매물대 하단인 9,730원 부근으로 내려 놓고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푸른기술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 저점과 9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10월말쯤 이탈했고, 이후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하면서 올해 2월 강한 상승 당시 저항선 역할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2차 추세선은 10,35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일봉차트상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보다 높기 때문에 이탈 후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까지 손절라인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푸른기술 광학 문자 인식 기기, 출처 : 푸른기술 홈페이지>

    즉, 푸른기술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9,37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단기 매물대 저항은 약했지만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발목을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한데,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실리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 과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푸른기술 승차권 처리, 출처 : 푸른기술 홈페이지>

    푸른기술은 디지털화폐 관련주와 협동로봇 관련주, 가상화폐 관련주 등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은 굉장히 좋은 종목입니다. 단 지난해 매출원가 부담은 커지면서 판관비등 감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전년(2019년) 동기 대비 감소했습니다.

     

    실적이 좋은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전망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은 종목입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