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풍강 주가 상승 모멘텀은?

by 주소남 2021. 5.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동차부품주 풍강(093380) 입니다.

    <출처 : 풍강 홈페이지>

    풍강은 완성차업체의 자동차조립용 부품을 주요 수요산업으로 둔 업체로 완성차 업체인 현대, 기아와 한국지엠, 르노삼성, 타타대우, 쌍용차에 직접 제품을 공급함과 동시에 완성차 1차협력업체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냉간단조 NUT류를 주 제품으로 개발, 생산하고 있으며 전기자동차 배터리 부품을 LG화학 1차 업체를 통해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 부품주나 전기차 관련주 등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풍강 WHEEL NUT, 출처 : 풍강 홈페이지>

    VE제안을 통한 점유품목 확대와 신차종 개발 대응 활성화로 현대기아자동차와 지엠대우에 대한 판매전략을 대응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풍강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2021년 증시 개장일 당시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 조정이 나오면서 파동을 그리다가 지난 3월 말 이후로는 최근까지 저점을 높여가면서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하락하다가 다시 반등하는 움직임이 있었는데 4,56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 부근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을 동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풍강 LOCK LUT, 출처 : 풍강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해 연말과 지난 3월 말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으면 되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4,1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풍강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중장기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볼리저밴드 상단 터치 후 이정 부분 조정을 보이긴 했지만, 큰 흐름에서 추세가 상승이기 때문에 분위기가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 현재는 손절라인을 잡기에도 애매한 구간입니다.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은 395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3,100원, 혹은 2,830원 부근까지 강하게 포진해 있습니다.

     

    이렇게 추세선과 지지라인 하단의 괴리가 클 경우에는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으로 설정하되, 중간 중간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갈 필요가 있습니다.

    <풍강 CONICAL LUT, 출처 : 풍강 홈페이지>

    가령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비중을 줄였다가 3,500원 부근 아래에서 재차 비중을 점차 늘려서 중장기 대응하는 포지션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풍강은 8월 결산법인으로 서서히 분기실적이 회복되고 있는 추세이지만 재무가 뚜렷하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변동하는 실적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서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