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풍산 주가 구리 시세 따라 우상향?

by 주소남 2021. 5.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구리 관련주로 알려져 있는 풍산(103140) 주가 입니다.

    <출처 : 풍산 홈페이지>

    풍산은 1968년 10월 설립된 풍산홀딩스(구(주)풍산)으로부터 2008년 7월 1일 인적 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으로 국내법인 8개와 해외법인 10개 등 총 18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규 사업을 위한 발판으로 신규 Alloy 및 탄약 기능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하고 있고, 특히 방산부문의 신규사업은 정부의 군 저녁 증강 계획에 맞추어 진행되며, 주식시장에서 방산주로 움직입니다.

    <구리 가격, 출처 : 네이버>

    방산주로 움직이는 풍산 주가는 최근 구리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초 구리 가격이 8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했고, 최근에도 이러한 구리 시세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구리 사업을 하는 풍산과 대창, 이구산업 등이 이른바 '구리 관련주'로 테마를 타면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만들고 있습니다.

    <풍산 주요제품 및 사업내용, 출처 : 풍산 투자설명서>

    실제로 풍산은 구리와 아연, 니켈, 주석 등 비철금속을 소재로 하여 신동제품을 제조, 가공, 판매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구리 시세와 연관이 높은 기업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풍산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뿐만 아니라 아래 주봉 차트까지 확인해보아도 중장기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점차 높여가는 전형적인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고 있는데,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풍산 동 및 동합금 판/대, 출처 : 풍산 홈페이지>

    최근 4만 원대를 돌파하지 못하면서 주가가 주춤하고 있지만, 지난 4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상승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져 재차 4만원 돌파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추세선을 지지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하락 파동이 조금 더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비중이 높거나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이 위치한 36,7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이 손절라인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풍산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장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고 있고, 볼린저밴드 기준선과 상단선을 오르락내리락하면서 추세선을 만들고 있습니다.

     

    풍산 중장기 추세선은 현재 32,2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를 이탈할 경우 3만 원 아래까지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는 만큼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주봉 차트상 추세선 이탈 유무까지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풍산 소전사업, 출처 : 풍산 홈페이지>

    최근 2주 연속 4만 원 문턱을 두드리고 있지만 윗꼬리가 달리면서 단기 조정 파동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주봉 차트상 추세선(현재 볼린저밴드 기준선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기술적으로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이렇게 중장기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는 종목은 긴 흐름을 보고, 하락 시 조금씩 모아가는 전략이 필요하며, 당분간은 구리 시세 상승 여파로 인해 시장에서도 주목받을 수 있는 종목이라 보입니다.

     

    주소남 오픈 채팅방 입장 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애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