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KG ETS주가 실적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1. 5.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폐기물 처리 전문 기업인 KG ETS(151860)가 1분기 좋은 실적 발표로 어제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출처 : KG ETS 홈페이지>

    KG ETS는 프랑스의 폐기물 처리 기업 Veolia의 투자로 설립된 기업으로 주요 사업은 폐기물 수집 및 처리, 산화동, 스팀, 바이오 중유 제조 판매 등입니다.

    신소재 사업도 하는데, 공업용산화동과 탄산동 제품 등을 생산하여 판매하며, 전략물자인 산화텅스텐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KG ETS 제품총괄표, 출처 : KG ETS 홈페이지>

    폐기물 연소열(스팀)을 활용한 에너지화 사업의 발전 사업자로 확정되어 향후 10년간 발전사업자로서 폐기물 소각열을 활용한 발전 및 에너지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KG ETS는 어제 장 마감 후 2021년 1분기 실적 발표 공시를 냈습니다. KG ETS는 올해 1분기 약 6948억원의 매출과 약 578억 원의 영업이익, 약 825억 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628.4%, 영업이익은 1421.1% 증가한 수치이며,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시간 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KG ETS는 현재 매각을 검토하고 있는데, 이러한 좋은 실적이 매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실적 상승 기대감에 대한 효과가 더 큰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KG ETS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초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는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고, 최근 3 거래일 연속 음봉을 기록하면서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었지만, 현재가 아래로 추세선과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추세를 이탈하지는 않았습니다.

     

    KG ETS의 실적에 대한 기대감은 있었지만 이렇게까지 큰 폭으로 실적 증가를 기대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기대감이 시간 외 거래에 나타난 것으로 보이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 및 중장기 매물 부담은 약하기 때문에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KG ETS 에너지 사업, 출처 : KG ETS 홈페이지>

    실적 증가 공시는 호재 공시 중 아주 좋은 공시이지만 그동안 호실적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올랐을 경우(선반영) 일시적으로 고점에서 물량을 넘길 수도 있기 때문에 오늘 시장에서 매도 물량 추이를 잘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보유중이라면 위로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보고 홀딩할 수 있지만, 오늘 장중 5일 이동평균선을 강하게 이탈한다거나 뭉텅이 매도 물량이 강하게 나올 경우 단기 익절 시점을 체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KG ETS 바이오 사업, 출처 : KG ETS 홈페이지>

    만일 주가가 크게 튀지 않고 현 부근에서 움직인다면,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거나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이탈 후 추가 진입까지 고려 후 단기 매물대 하단인 6,100원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KG ETS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 볼린저밴드 상단을 돌파하면서 강한 시세를 보였지만 차익실현 물량이 나오면서 윗꼬리를 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은 없지만 최근 나오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차익실현 매물이 지속적으로 쏟아져 나올 경우, 이번 실적 상승 모멘텀으로 움직이는 주가는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큰 폭으로 실적 성장을 이루어냈고, 기대감이 몰린 만큼 단기적으로는 주가가 강한 변동성을 보일 텐데, 주봉 차트상으로도 6,1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중장기 손절라인 및 비중 조절 선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KG ETS는 매각 기대감이 살아있기 때문에, 이번 실적 증가 공시와 함께 매각 기대감까지 더해진다면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으니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