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 언론에 따르면 전기차 관련주로 분류되는 세원(234100) 주식이 포드의 라이트닝 전기 픽업트럭 'F-150'에 헤더콘덴서류 수주를 확보하고 2022년 양산 공급 예정인 것으로 전해진다고 보도했습니다.

<출처 : 세원 홈페이지>

하지만 세원 주식은 이러한 포드 호재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반짝 상승했다가 윗꼬리를 달고 내려온 상태인데, 호재에도 주가가 상승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세원은 어떤 기업?

자동차용 공조장치 부품 제조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자동차 부품 중 공조장치에 사용되는 라이에이타캡, 헤드콘덴서, 기타브라켓류 등을 주로 생산,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 생산 전문 기업입니다.

<세원 라디에이터캡, 출처 : 세원 홈페이지>

현대, 기아차그룹의 2차 협력업체로 매출의 많은 부분이 1차 협력업체인 한온시스템(주) 향 매출로 이루어져있고, 국외 수출 거래선으로는 BOSCH, GATES 등이 있습니다.

 

세원 주식 포드 호재에도 가지 못하는 이유는?

위의 차트는 세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세원은 올해 3월 초쯤 개인적으로 관심종목으로 체크했었던 종목으로, 이후 위의 매물대를 완벽히 소화하지 못하고 하락파동으로 전환되어 관심종목에서 배제한 종목입니다.

오늘 포드 라이트닝 전기 픽업트럭 'F-150'에 헤더콘덴서류 수주를 확보했다는 소식에 장중 +14.64% 상승한 5950원까지 상승했지만 현재 오후 12시 56분 기준, +6.94% 상승한 5,5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차트를 보면 윗꼬리가 달리면서 상승이 저해되고 있는 모습인데,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 및 지난 1월부터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 아래 주봉차트상 추세선 저항까지 저항이 겹겹이 쌓여있습니다.

 

오늘 현재까지 약 900만주 가량의 거래량이 터지긴 했지만 이 거래량으로는 위의 매물 저항을 온전히 소화하지 못하기 떄문에 오늘 윗꼬리가 달리면서 주가 상승이 막히는 듯한 모습입니다.

세원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이 5,83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 위로 올해 초와 지난해 7월쯤 생성된 장기 악성 물량이 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시 거래량에 비해 오늘의 거래량은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위의 저항을 완벽히 소화할 수 없어, 상승이 저해되고 있습니다.

<세원 라디에이터캡, 출처 : 세원 홈페이지>

그렇다고 낙담할 분위기는 아닙니다. 단순 오늘의 거래량으로는 위의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지만 이러한 거래량이 며칠 이어지면서 위의 저항을 소화시킨다면 주가 상승의 턴어라운드 자리로 자리매김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상승이 단순 볼리저밴드 하단과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에서의 기술적반등인지, 아니면 앞으로 상승의 시발점이 될 수 있을지는 앞으로의 거래량과 위의 매물 저항 소화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