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피에스엠씨 주가 단기 상승 끝일까

by 주소남 2021. 6.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반도체 관련주 피에스엠씨(024850) 입니다.

    <출처 : 피에스엠씨 홈페이지>

    피에스엠씨는 어떤 기업?

    피에스엠씨는 리드프레임을 생산하는 업체로, 리드프레임은 반도체의 전기도선 역할과 버팀대 역할을 하는 반도체 구조재료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반도체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피에스엠씨 경영방침, 출처 : 피에스엠씨 홈페이지>

    리드프레임의 기술동향은 반도체의 고집적화와 소형경량화에 대응한 파인피치화, 경박단소화 추세에 더하여 성능향상과 생산성을 높여 조립비용을 낮추는 제조원가경쟁력 강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피에스엠씨 주가 전망

    위의 차트는 피에스엠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올해초부터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며 상승하다가 4월말부터 비교적 강한 상승추세를 보였고, 5월 중순쯤 단기 고점 형성 후 주가가 강한 변동성을 보이며 급락하기도 했습니다.

     

    급락을 딛고 최근 반등하다가 연이틀 음봉이 나온 상황인데, 추세선과 맞닿아있고,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남아있기 때문에, 현재는 기술적반등 구간으로 보입니다.

    <피에스엠씨 주요 거래처, 출처 : 피에스엠씨 홈페이지>

    단, 기술적반등이라는 말이 이탈하면 하락이 강하게 나올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이탈시 유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하는데, 비중이 높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잡는게 좋지만, 추가진입 여력이 있을 경우, 매물대 하단인 2,09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후 최종 손절라인은 그 아래 추세선을 기준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올라가고, 추세선이 2,090원 부근과 맞닿을 정도로 올라오게 되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피에스엠씨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 음봉이 나오면서 볼리저밴드 상단을 터치하고 조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2,48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이를 돌파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고, 돌파하지 못한다면 추세선 부근까지 조정이 나올 가능성도 있는 자리입니다.

     

    특히 2,09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무너지는 자리이기 때문에, 이탈할 경우 재차 1,000원대로 주가가 조정을 강하게 받을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피에스엠씨 리드프레임, 출처 : 피에스엠씨 홈페이지>

    피에스엠씨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도 2,090원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800원 부근 위에서 반등이 일어날 때, 재진입해 평단가를 낮게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피에스엠씨는 스탬핑 방식 리드프레임 국내 선발주자로 한때 세계 10위권 시장점유율을 유지했었지만 지금은 매출규모보다 안정되고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강소기업을추구하는 내실위주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해 적자를 기록한데 이어 올해도 적자 기조는 유지될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리스크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