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피씨엘 주가 진단키트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1. 6.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진단키트 관련주 피씨엘(241820) 입니다.

    피씨엘은 어떤 기업?

     

    피씨엘은 면역진단용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3차원 SG Cap™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최초로 고위험군 바이러스, 신속진단 제품인 인플루엔자 A/B진단 및 다중 암진단 임상에 성공한 기업입니다.

    피씨엘은 지난해 코로나19 진단 관련 10개 제품을 유럽과 아프리카, 아메리카, 아시아, 중동 등 전 세계 50여개국에 수출하면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치솟은 기업으로 이러한 진단키트 모멘텀이 다시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는 기업입니다.

    피씨엘의 신속 항원검사키트는 비인두 뿐 아니라 타액 채취만으로도 10분 만에 검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코로나19 진단키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씨엘 파생상품거래 손실 발생

    피씨엘은 최근 '파생상품거래손실발생' 공시를 통해 자기자본 대비 46.53%인 약 185.6억원의 파생상품금융부채(전환사채) 평가손실 발생을 알렸습니다.

     

    이로 인해 추세선을 이탈한 이탈한 피씨엘 주가의 하락이 더욱 가팔라졌고, 최근 저점 확인 후 다시 반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피씨엘 주가 전망

    위의 차트는 피씨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중순부터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을 지난 5월 13일 종가기준으로 이탈했고, 이후 하락추세가 이어지다가 지난주 반등에 성공하면서 주가가 5일 이동평균선 위로 올라왔습니다.

     

    어제 다시 주가가 하락하면서 단기 조정 가능성이 보이지만, 지난 3월 중순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남아 있기 때문에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반대로 하락시 이 추세선이 위치한 48,000원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이고,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최종 손절라인은 단기 매물대 하단인 44,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피씨엘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한 해 진단키트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우상향 추세를 지속하고 있고, 큰 흐름에서 보자면 이러한 상승추세가 여전히 유지되고 있습니다.

     

    최근 몇 주간 주가 조정이 강하게 나타나면서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고는 있지만 추세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추세선이 위치한 47,000원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최근 조정이 빠르게 마무리 되고 재차 반등이 나올 수 있습니다.

    다만, 이를 이탈할 경우 하락 파동이 더욱 깊어질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한 번씩 체크하는 것이 좋고,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설정해 두었던 손절라인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이거나 추가진입을 더욱 아래서 진행해 평단가를 낮게 가져가야합니다.

     

    지난해 코로나19 진단키트 매출로 인해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올해 1분기 실적도 전년동기 대비 긍정적으로 나왔기 때문에 진단키트로 인한 실적 모멘텀으로 다시 주가가 힘을 받을 수 있을지 체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 2020.03.25 - 필로시스헬스케어, 제이엠아이, 인트로메딕, 진매트릭스, 바디텍메드, 강원, 인트론바이오, 웰바이오텍 추가 완료.(계속해서 업데이트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