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피델릭스 주가 중국 반도체 관련주?

by 주소남 2021. 5.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중국 반도체 관련주로 부각되는 피델릭스(032580)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피델릭스는 어떤 기업?

     

    피델릭스는 메모리 반도체 업체로 모바일 DRAM과 플래시 메모리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과거 Mobile Phone 위주 사업 영역에서 탈피 새로운 시장의 요구에 맞춰  최근 Connected Car 시장까지 진출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피델릭스 홈페이지
    <피델릭스 Low Power SDRAM, 출처 : 피델릭스 홈페이지>

    피델릭스는 중국 동심반도체유한공사가 최대주주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미중 반도체 갈등 관련주로 움직일 때가 있습니다.

     

    지난해 미국 정부가 미국 기술을 부분적으로라도 활용한 세계의 전 반도체 기업은 미국 상무부의 허가를 받아야만 화웨이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등 이른바 '화웨이 제재'로 인해 수혜가 예상된다는 전망에 중국 반도체 관련주로 주가 모멘텀을 받아 주가가 강하게 상승한 적이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피델릭스 주가 전망

    피델릭스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피델릭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최근 이탈했다가 재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현재 주가가 추세선 부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기술적 반등 구간으로 주가가 반등할 수 있는 위치이지만 위로 단기 매물대 부담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그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는지 여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피델릭스 낸드플래시
    <피델릭스 낸드플래시, 출처 : 피델릭스 홈페이지>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은 추세선 이탈 후 1,5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하고, 추가진입까지 진행했을 경우, 지난 1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손절라인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 아래로는 비교적 지지라인이 약해, 이탈할 경우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피델릭스 주가 주봉차트

    피델릭스 주식 주봉차트상 역시 최근 주가와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이 맞닿아 있어, 기술적 반등 구간으로 보이지만 위로 저항이 일정 부분 남아 있어, 거래량이 크게 실리지 않는 이상은 주가가 크게 상승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추세선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볼리저밴드 기준선 이탈시 매수 세력이 강해질 가능성은 있기 때문에, 조금 여유를 두고 본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260원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피델릭스 낸드
    <피델릭스 NAND based MCP, 출처 : 피델릭스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소화하지 못할 매물대는 아닙니다. 최근 2주연속 양봉이 나오면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 놓았고,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1,800원 부근까지는 목표주가를 설정해봐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피델릭스는 중국 반도체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반도체 관련주와는 차별성을 지니지만 아쉽게도 실적이 악화되고 있어, 중장기 전망 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비교적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미중 무역전쟁 수혜주 및 관련 주식 총정리 1편

    미국의 관세 부과 정책 이후 미중 무역전쟁을 포함하여 미국은 세계 여러 나라들과 무역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미중 무역전쟁과 함께 EU와도 철강 관세 때문에 트러블이 있었고,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