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피씨디렉트 주가 경영권분쟁 다시 떠오를까

by 주소남 2021. 5. 3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 때 경영권분쟁으로 시끄러웠던 피씨디렉트(051380) 입니다.

    <출처 : 피씨디렉트 홈페이지>

    피씨디렉트는 어떤 기업?

    피씨디렉트는 컴퓨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제조, 조립, 판매, 임대, 서비스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프로세서와 스토리지, 마더보드, SSD, 서버제품군 등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IT 하드웨어와 사물인터넷 관련 제품 보안솔루션 등 유통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 컴퓨터 조립이나 수리(as) 쪽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많이 접해본 기업으로, 하드나 SSD 손상시 피씨디렉트 쪽에서 수리를 받기도 합니다.

    <피씨디렉트 사업 개요, 출처 : 피씨디렉트 홈페이지>

    피씨디렉트는 세계 최대 반도체 회사인 인텔의 국내 대리점으로서 인텔의 프로세서 제품과 SSD를 포함한 스토리지제품, 미니PC제품(NUC), 네트워크카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피씨디렉트 경영권분쟁

    피씨디렉트는 지난해 7월쯤 경영권분쟁(적대적M&A)에 휘말린 적이 있습니다. 바디프랜드 창업주 일가가 경영권 지분 매각 대금 가운데 일부를 코스닥 상장사 피씨디렉트 적대적 M&A에 투입한 것으로 보도되면서 피씨디렉트는 경영권분쟁으로 인해 주가 급등락이 심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피씨디렉트 주가 전망

    위의 차트는 피씨디렉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현재는 경영권분쟁 소식은 비교적 조용한 가운데, 큰 주가 움직임 보다는 횡보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는 가운데, 이 추세선은 10,8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추세선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남아있기 때문에, 피씨디렉트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10,4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피씨디렉트 유통브랜드, 출처 : 피씨디렉트 홈페이지>

    10,40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이 가능한데, 1차적으로는 11,400원 부근까지 단기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겠고, 이 위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의 거래량보다는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면서 위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 작업이 있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피씨디렉트 주식 주봉차트상 1만원 초반대 부근에서 비교적 오랫동안 머물면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만들고 있습니다.

     

    지난해 3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난해 연말 이탈했고, 이후 반등시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이 추세 저항선이 멀리 도망가버렸기 때문에, 현재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은 10,8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11,6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주가가 안정적으로 움직이기 위해서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씨디렉트 취급 제품, 출처 : 피씨디렉트 홈페이지>

    추세선을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볼리저밴드 하단 이탈 시 들어오는 대기 매물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피씨디렉트 중장기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9,700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피씨디렉트는 인텔과 관련된 소식에 주가가 움직이고, 경영권분쟁 소식이 또 다시 흘러나올 가능성은 있는 종목이고, 다행히 실적도 회복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위험 구간 이탈 전에는 관심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