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플레이위드 주가 중국과 연관성은?

by 주소남 2021. 5.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게임 업체 플레이위드(023770) 입니다.

    <출처 : 플레이위드 홈페이지>

    플레이위드는 어떤 기업?

     

    플레이위드는 원래 1984년 피혁제품 및 캐쥬얼화 등의 제조 및 판매와 수출입 사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운영되다가 2001년 게임 유통 사업을 하는 와이앤케이를 흡수합병해 현재는 게임소프트웨어 개발과 제작 및 공급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로한 온라인', '씰 온라인', '로한M' 등이 대표 게임이며, 중국의 한한령 해제나 타 게임사의 판호 발급 소식에 주가가 함께 움직이지만 최근 중국과의 관계가 조금은 껄끄러운 상태이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은 크게 나타나고 있지 않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플레이위드 주가 전망은?

    위의 차트는 플레이위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우상향 추세를 보이다가 4월말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최근 1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면서 다시 반등에 성공해 자리가 나쁘지는 않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비교적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형성되어 있는 반면, 위로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는 위치로 1차적으로 11,100원 부근을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겠고, 이 위의 매물대 저항 소화 유무에 따라 추가 목표주가 설정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플레이위드 퍼블리싱 네트워크, 출처 : 플레이위드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9,17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위드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와 이번주 양봉을 보이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비교적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현재의 거래량으로는 강한 상승이 나오기 힘듭니다.

     

    일봉차트상 11,10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했는데, 이럴 경우 거래량이 강하게 실려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까지 소화시키지 못하는 경우에는 윗꼬리를 달고 내려오는 경우가 있으니, 상승시 거래량과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도 중요하게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플레이위드존, 출처 : 플레이위드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11,700원 부근까지 거래량을 싣고 이를 돌파 후 지지해준다면 플레이위드 주가는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이동평균선과 볼리저밴드 하단 및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보고 조금 여유있게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9,450원 부근이나 일봉차트상 설정해 놓은 단기 매물대 하단인 917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레이위드 1분기 포괄손익계산서, 출처 : 플레이위드 분기보고서, 전자공시 다트>

    반대로 조금 여유가 있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시 볼리저밴드 하단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7,7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위드 현재 차트 흐름도 괜찮고, 지난해까지는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이 2019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나왔는데,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의 10분의 1 수준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실적 악화가 2분기에도 지속되는지 체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