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플레이디 주가 실적 회복이 우선!

by 주소남 2021. 5.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광고대행업체인 플레이디(237820) 입니다.

    <출처 : 플레이디 홈페이지>

    플레이디는 어떤 기업?

    플레이디는 나스미디어의 자회사로 KT도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나스미디어가 KT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KT의 손자회사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플레이디 홈페이지>

    지난해 3월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했는데, 당시 플레이디 상장, 불안한 증시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포스팅에서 안내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 퍼포먼스 광고 등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고객이 필요로하는 디지털마케팅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광고대행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플레이디 상장, 불안한 증시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KT그룹 디지털 광고대행사 플레이디(237820)가 신규상장합니다. 플레이디는 국내 1위

    kakao777.tistory.com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플레이디 주가 전망

    위의 차트는 플레이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올해 초부터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상승하다가 지난 3월말 '아마존 코리아 마케팅 서비스 파트너'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에 아마존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으며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기대감이 사그라들면서 최근까지 조정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특히 지난 5월 11일 매물대를 이탈하는 음봉으로 인해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하락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플레이디 연혁, 출처 : 플레이디 홈페이지>

    지난 3월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은 9,35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남아있는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까지도 하락이 가능하다고 보입니다.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비중을 모두 들어가시는 분들은 3월말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현재가 부근 진입 후 추세선 이탈 후 변동성이 강할 때 추가진입, 이후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디 주식 주봉차트상 상장 이후 중장기 추세선이 최근 주가와 맞닿아 있으며, 때문에 기술적 반등이 가능한 위치입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볼리저밴드 하단 부근까지 밀릴 가능성이 없지 않아 있지만, 추세선을 지지해 줄 경우 재차 반등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11,000원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목표주가로 설정해도 좋지만, 이 위로 저항이 어느 정도 남아있기 때문에, 차익실현 물량이 얼마나 나오는지에 따라 중장기 목표가를 달리 가져가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플레이디 2021년 1분기 실적 포괄손익계산서, 출처 : 전자공시 다트>

    플레이디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상장 이후 이어져오는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주봉차트상 볼리저밴드 하단 부근 안팎에서 재진입 및 추가진입이 가능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최하단인 6,6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 경기 개선이 기대되면서 실적이 턴어라운드 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올해 1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좋지 않았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플레이디 상장, 불안한 증시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플레이디 상장, 불안한 증시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KT그룹 디지털 광고대행사 플레이디(237820)가 신규상장합니다. 플레이디는 국내 1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