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플랜티넷 주가 이재명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1. 5.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재명 테마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는 플랜티넷(075130) 입니다.

    <출처 : 플랜티넷 홈페이지>

    플랜티넷은 어떤 기업?

    플랜티넷은 네트워크 차단방식의 인터넷 유해콘텐츠 차단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고, IT 기술을 활용한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Plantynet Taiwan Co., Ltd., 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 등 5개사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는데, 자회사인 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성남시장 시절 성남시와 창업 생태계 기반 구축을 위해 협력을 맺었다는 점이 부각되어 이재명 관련주로 모멘텀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랜티넷 유해콘텐츠 차단 서비스, 출처 : 플랜티넷 홈페이지>

    플랜티넷 매출은 국내 85.6%, 해외 14.4%로 구성되는데, 사업 부문 별로는 국내 유해 콘텐츠 차단 서비스 36.6%, 매장음악, 디지털 사이니지, 디지털 매거진 등 39.4%, 벤처캐피탈(창업투자) 9.6%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7월부터 시행된 국방부의 '일과 후 군장병 휴대전화 사용'에 맞춰 '후후앤컴퍼니'와 손잡고, 육군 장병들을 위해 보이스피싱, 악성 스미싱 문자, 사이버 도박 사이트 등으로부터 안전하도록 유해 사이트 차단 앱을 선보였고, 삼성전자와 'Shop DS 스크린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 이력이 있어 관련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플랜티넷 주가 전망

    위의 차트는 플랜티넷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7,8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어느 정도 남아있습니다.

     

    반대로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하락 파동이 나올 때, 매물대 지지라인 및 추세선을 지지해준다면 다시 상승 파동으로 되돌림이 있을 수 있어 상황이 부정적이지는 않습니다.

    <플랜티넷 유해 콘텐츠 차단 프로세스, 출처 : 플랜티넷 홈페이지>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6,62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가 부근에서 단기적으로 보고 진입할 경우, 추세선 부근까지 서서히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좋고 이탈할 경우, 매물대 하단인 6,5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플랜티넷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 이후 중장기 상승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볼리저밴드 기준선 돌파 후 상단 쪽을 향해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3월부터는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욱 가파르게 올리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는데, 이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상승추세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6,14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플랜티넷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이 가능하지만 추세선 이탈 후에는 비중을 줄이는 방식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플랜티넷 비업무사이트 차단 솔루션, 출처 : 플랜티넷 홈페이지>

    플랜티넷은 지난해까지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고, 올해 1분기에도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큰 폭으로 줄어들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감소하는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종목이고, 일자리와 관련하여 대선 유력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시장에서 주목받을 수 있어 앞으로도 꾸준한 관찰이 필요한 종목입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재명 전 성남시장은 지지난해 말부터 지난해 중반까지 굉장히 큰 이슈가 된 인물이었습니다. 성남 시장인 그는 '적폐청산'을 외치며 '이재명은 한다'라는 구호로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