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피에스텍 주가 스마트그리드 테마 탈까

by 주소남 2021. 6.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스마트그리드 관련주이자 전기차 관련주로 움직이는 피에스텍(002230) 입니다.

    <출처 : 피에스텍 홈페이지>

    피에스텍은 어떤 기업?

    피에스텍은 전력기기 사업과 자동차 부품 사업을 하는 업체로 자회사인 피에스파워(주)를 통해 태양광 사업도 진행하는 업체입니다.

    <피에스텍 계량계측사업부문, 출처 : 피에스텍 홈페이지>

    고품질 저COST 제품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기존의 단품위주에서 탈피하여 AMR System화한 중앙검침시스템, Digital EM, Digital TS, 가스미터,수도미터,온수미터,열량계,금형카운터기 등 고부가가치제품으로 사업정책을 전환하여 최근의 새로운 산업추세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전력량계 분야에 있어서 한국전력 입찰결과를 토대로 2020년 기준 약 5%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피에스텍 주가 전망

    위의 차트는 피에스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4월말쯤 이탈했고, 이후 상승시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하면서 주가 상승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추세 저항선은 현재 6,260원 부근에 위치해있고, 4월초 매물과 최근 윗꼬리가 달리면서 남은 매물 저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을 동반해주어야 이 추세 저항선을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피에스텍 자동차 부품 사업부문, 출처 : 피에스텍 홈페이지>

    거래량을 싣고 이 추세 저항선을 돌파한다면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봐도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윗꼬리가 달리거나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 목표주가 설정은 유동적이어야 합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인 5,580원 부근 이탈이나 아래 매물대 하단인 5300원 부근 이탈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설정하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이후 매물대 하단인 5,3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피에스텍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길게 기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채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차곡차곡 만들면서 올라온 것은 긍정적입니다.

     

    큰 흐름에서 현재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는데,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이니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유무는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인 5,300원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비중을 재차 늘리는 것이 좋고, 3,730원 부근 이탈 전까지는 반등 여력이 있기 때문에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피에스텍 관계사 NETWORK, 출처 : 피에스텍 홈페이지>

    피에스텍은 지난해 영업적자를 축소하기는 했지만 올해 적자를 벗어나지 못할 경우 4년연속 영업적자로 인해 관리종목으로 편입될 여지가 있기 때문에 실적 관련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적자폭이 줄고 있고, 전기차와 스마트그리드 등 좋은 테마를 가지고 있지만 실적 리스크가 있는 만큼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스마트시티 관련주 총정리 1편

     

    스마트시티 관련주 총정리 1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마트시티 관련주 총정리 1편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