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파워풀엑스 주가 코스닥에서 볼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1. 6.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인 파워풀엑스(266870) 입니다.

     

    파워풀엑스는 어떤 기업?

    <출처 : 파워플렉스 홈페이지>

    파워풀엑스는 2014년 11월 플렉스파워에이더블유에스로 설립된 기업으로 지난 2017년 4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파스 및 기타 근육이완제나 물리치료, 마사지 등을 대체할 수 있는 바르는 스포츠크림을 생산해 판매하는 업체로 스포츠분야에 사용되는 통증완화와 근육이완 등의 연고제 등을 판매합니다.

    스포츠&헬스케어 전문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파워풀엑스 주요 매출 구성은 리커버리크림이 57.98%, 기타 제품이 42.02% 등으로 나타납니다.

    <파워풀엑스 박찬호 모델 및 이사, 출처 : 파워플렉스 홈페이지>

    또한 파워풀엑스는 야구선수 박찬호 전 선수가 대표모델 및 이사로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있고, 특히 스포츠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친숙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파워풀엑스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파워풀엑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넥스 종목 특성상 차트 분석은 신뢰도가 낮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파워풀엑스 주가는 코넥스 종목 중에서도 눈에 띕니다.

     

    최근 거래량이 12만주가 넘는 날도 있었을 만큼 코넥스 종목 치고는 대량 거래가 발생했고, 지난달 말 1000원 초반대였던 주가가 오늘 한 때, 1,900원 부근까지 상승했을 만큼 주가 상승폭이 컸습니다.

    <파워풀엑스 리커버리크림, 진생 리커버리크림, 출처 : 파워플렉스 사업보고서 2021>

    이 때문에 파워풀엑스가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 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는데, 현재까지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에 대한 이야기는 언론에 나오지 않은 것으로 파악됩니다.

    파워풀엑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까지 좋은 흐름을 보이던 주가가 이번주 기대감으로 상승하며 시작했지만, 음봉을 그리면서 조금 불안한 한주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에 대한 계획이 나온다면 모를까 단기간 큰 이슈 없이 올랐던 주가에 대한 조정이 추가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섣부른 진입보다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한 종목으로 보입니다.

    <파워풀엑스 메디핑, 선블록젤, 선스틱, 씨엘라이트 당당크림, 출처 : 파워플렉스 사업보고서 2021>

    차트 분석 신뢰성이 낮은 코넥스 종목이지만 1,760원 부근을 이번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현재가 부근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1,400원대까지는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는 자리인 만큼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