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피에이치에이 주가 상승추세 지속?

by 주소남 2021. 6.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기아차 부품주로 올 1월 강한 상승세를 보였던 피에이치에이(043370) 주가 입니다.

    <출처 : 피에이치에이 홈페이지>

    피에이치에이는 어떤 회사?

    피에이치에이는 Door Latch, Hinge, Striker, Module 등의 Door System 부품 전문업체로 동종업계 국내 최고의 경쟁력 및 시장점유율 1위 업체입니다.

     

    현대차와 기아차 등 국내 완성차 업체들과 GM, Arvinmeritor 등의 해외업체에 주로 공급하는데, 올해 1월 기아차 부품주가 애플카 관련주로 엮이면서 피에이치에이 주가 역시 애플카 관련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피에이치에이 Latching System, 출처 : 피에이치에이 홈페이지>

    현대차 주력 모델의 Door Module을 독점 공급하는 업체로 해외시장에서의 매출처 다변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피에이치에이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피에이치에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 애플카 관련주로 강한 움직임을 보였고, 이후 5월초까지 저점을 낮추어가면서 하락 파동이 나오다가 이후 추세선을 만들면서 다시 상승추세로 전환되었습니다.

     

    이동평균선 정배열에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은 위치이기 때문에, 상승시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이 나올 가능성이 있는 자리입니다.

    <피에이치에이 Hinges, 출처 : 피에이치에이 홈페이지>

    반면 지난 2월초 13,800원을 확인하고 내려온 적이 있기 때문에, 이 부근에서 차익실현 매물이 나올 우려도 있는 자리이기에, 전고점 부근 차익실현 물량을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어제 피에이치에이 주가가 일시적으로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주춤했지만 종가는 시초보다 상승해 양봉형 망치형 캔들을 생성했고, 이는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는 봉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피에이치에이 Door Checker, 출처 : 피에이치에이 홈페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종가기준으로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1,000원 부근이나 9,950원 부근에서 대응할 수도 있는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기에는 괴리감이 있는 라인이라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피에이치에이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까지 5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주 현재까지는 음봉을 기록하고 있지만, 저점 부근에서 꼬리를 달고 올라오는 모습은 인상적입니다.

     

    그동안 상승시 어느 정도 지지라인을 계속해서 만들면서 올라왔기 때문에, 주가가 하락하더라도 급락보다는 비교적 완만한 하락으로 내려올 가능성이 있습니다.(반대로 생각해보면 하락시 지루한 하락이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재는 상승추세가 꺾이지 않았고, 전고점을 돌파한다면 추가 상승에 대한 가능성이 있는 만큼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피에이치에이 Door Module, 출처 : 피에이치에이 홈페이지>

    피에이치에이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최근 올라오는 강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고,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9,2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이러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본인이 원하는 목표주가까지 홀딩이 가능하며, 평단가 대비 손절라인이 낮을 경우 2차 추세선이 위치한 10,300원 부근, 1만원 아래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피에이치에이 주가 생소한 이유는?

     

    피에이치에이 주가 생소한 이유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조금 생소한 종목명인 피에이치에이(043370) 입니다. 피에이치에이 주식은 조금 생소해 보일 수 있습니다. 주변에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