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피에이치에이 주가 생소한 이유는?

by 주소남 2021. 4.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조금 생소한 종목명인 피에이치에이(043370) 입니다.

     

    피에이치에이 주식은 조금 생소해 보일 수 있습니다. 주변에 물어보니 열이면 열 이 회사를 모른다고 하더군요. 그도 그럴 것이, 피에이치에이는 지난달 30일 평화정공에서 피에이치에이로 사명 변경을 했기 때문입니다.

    '피에이치에이'라는 종목명이 생소하신 분들은 이전의 평화정공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피에이치에이(평화정공)는 Door Latch, Hinge, Striker, Module 등의 Door System 부품 전문업체로 동종업계 국내 최고의 경쟁력 및 시장점유율 1위 업체입니다.

    현대차와 기아차 등 국내 완성차 업체들과 GM, Arvinmeritor 등의 해외업체에 주로 공급하고 있고, 현대차 주력 모델의  Door Module을 독점 공급하기 때문에 지난 1월 현대차와 애플카의 협업 관련 소식에 주가가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피에이치에이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올초 현대차와 애플카 협업 소식에 주가가 강한 상승 흐름을 보였다가 2월 초 고점을 형성한 이후 3월 초까지 한 달간 주가가 조정을 보였고,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고 있습니다.

     

    최근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가고 있고, 증시 분위기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다만 위로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고, 최근 계속해서 저항으로 인식되는 60일 이동 평균선을 돌파해주어야 의미 있는 상승이 나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상승 시 1차적으로 6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다면 11,450원부터 재차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는데, 이 부근에서 거래량이 많이 회전되면서 매물을 잡아먹어야 추가 상승으로 목표주가를 더 높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60일 이동평균선에서 저항이 걸린다거나, 돌파하더라도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는 11,450원 부근의 저항을 맞고 내려올 경우에는, 지난해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종가 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여부에 따라 단기 홀딩 및 익절, 손절에 대해 결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피에이치에이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해 3월 저점 이후 계속해서 우상향 추세를 보였고, 최근 애플카 테마 이후 조정을 보이다가 볼리저밴드 중심선을 지지하고 재차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볼리저밴드 특성상 기준선 이하에서 매수 세력이 붙게 마련이지만 기준선을 지지해주고 올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단기간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볼리저밴드 중심선을 이탈하지 않는 것도 괜찮은 그림이 될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 위에서 움직이고 있고, 1만 원 아래에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강하게 버티고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여유 있게 본다면 추가 진입 시점은 9,000원 부근 안팎이 될 것 같습니다.

    만일 주가가 하락할 경우, 추가 진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할 경우,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이 최종적으로 잡아야 할 손절라인은 주봉 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7,900원 부근으로 보입니다.

    피에이치에이는 지난해 외화 환율 하락으로 인한 외환차손 증가되었고, 직전 사업연도 법인세 환급으로 인하여 비경상적 이익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자동차 부품주, 애플카 관련주로 움직일 수 있어 주가 상승 모멘텀은 괜찮은 종목이고,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 실적 컨센선스가 괜찮게 나온 만큼 재무적인 부담은 상대적으로 덜하기 때문에, 평단가를 낮게 유지한다면 중장기 대응도 괜찮은 종목입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