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평화홀딩스 주가 실적 회복 기대해 볼까

by 주소남 2021. 4.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평화산업(

    평화산업 주가 수소차 모멘텀 받을까)의 모회사인 평화홀딩스(010770) 입니다.

     

    평화산업 주가 수소차 모멘텀 받을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소차 관련주로 알려진 평화산업(090080) 입니다. 평화산업은 일전에 수소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포스팅

    kakao777.tistory.com

    평화홀딩스는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로 현재 주요 자회사로 평화산업을 비롯하여 평화오일씰공업, 피에프에스, 평화기공, 평화씨엠비, 평화이엔지, 피엔디티, 서일, 예원파트너스, 엘리먼트 식스, 엠제이비전테크, 창인인재개발원 등을 계열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 평화홀딩스 홈페이지>

    특히 평화산업을 통해 각종 자동차 및 장비시설용 부품의 제조 및 판매, 각종 산업용 부품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며, 이 외에도 기술관련 용역 제공과 서비스 및 임대 사업 등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전방산업의 침체로 매출액이 상당 폭 감소하였지만 원가율이 개선되면서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평화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이따금씩 수소차(애플카)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강하게 움직였다가 재차 추세선으로 조정을 보이는 모습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최근 3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흑삼병 형태 캔들을 만들어 놓았지만 조금씩 아랫꼬리가 달리기 때문에 추가 하락이 나오더라도 지난 4월 9일 종가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완만한 조정 후 재차 상승으로 방향을 바꿀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평화홀딩스 계열회사, 출처 : 평화홀딩스 홈페이지>

    주가 반등시에는 비교적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한 4,230원 부근까지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는데, 이 위로 저항을 거래량을 동반해 소화한다면 추가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 이 추세선은 현재 3,6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를 잘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평화홀딩스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3거래일 연속 조정으로 인해 주봉차트상 윗꼬리가 달리기는 했지만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완벽히 벗겨내지 못한 중장기 매물대 저항과 함께 볼리저밴드 상단쪽으로 갈 수록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기 때문에 강한 상승이 쉽게 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평화홀딩스 CI, 출처 : 평화홀딩스 홈페이지>

    볼리저밴드 상단을 돌파한다면 위로 저항이 가벼워지기 때문에 4,800원 부근까지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만큼 현재 차트상 위치는 나쁘지 않습니다.

     

    반대로 아래로 3,50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자리잡고 있는데,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볼리저밴드 하단이자 매물대 하단인 3,18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평화홀딩스 그룹 연혁, 출처 : 평화홀딩스 홈페이지>

    평화홀딩스는 자회사 평화산업 등의 자동차부품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움직이는 경향이 크기 때문에 평화산업 주가와 함께 체크하시면 좋습니다.

     

    종속회사들의 재무구조가 개선되면서 점차 실적이 흑자로 돌아설 가능성을 보이고 있지만 지난해까지 적자를 유지하고 있고, 부채비율도 다소 높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