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평화산업 주가 수소차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1. 4.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소차 관련주로 알려진 평화산업(090080) 입니다.

     

    평화산업은 일전에 수소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렸던 종목으로 자동차 및 일반산업용 방진부품, 호스 부품 및 특수차량 부품 제조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지난 25일 정부는 2022년까지 수소차를 1만 6000대 가량 보급하는 등 수소자동차산업 생태계를 조기에 구축한다는 투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22년까지 민,관 협력으로 2조 6000

    kakao777.tistory.com

    <평화산업, 출처 : 평화홀딩스 홈페이지>

    주요 완성차업체인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한국 GM, 쌍용자동차를 통해 내수 판매하고 있고, 글로비스와 현대모비스 등의 OEM 판매와 1차 부품업체에 직접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독자적인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고, 우수 연구인력이 신기술, 재료배합기술 등에 매진하고 있으며, 주식시장에서는 수소차 관련주나 방산주 정도로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평화산업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지난 연말과 올해 초 수소차 관련 테마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다가 3월 중순까지 하락세를 보였고, 이후 서서히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면서 최근 단기 반등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기 때문에, 최근보다는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주가 상승이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평화산업 호스시스템, 출처 : 평화홀딩스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 하락 시에는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090원 부근이나 매물대 하단인 1,07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단기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좋지 않은 신호로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평화산업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도 양봉으로 주가가 올라오고 있고,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려는 움직임이 있지만,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워낙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최근 거래량이 죽어있기 때문에, 최근과는 다른 거래량이 붙어준다면 위의 매물 저항은 소화시킨 못할 물량은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 거래량 증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평화산업 방진시스템, 출처 : 평화홀딩스 홈페이지>

    거래량을 증가시키며 상승할 때, 목표주가는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385원 부근으로 설정 가능하고, 만일 이를 돌파 후 지지한다면 굉장히 강한 시세 분출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평화산업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매물대 하단이자 볼린저밴드 하단인 1,05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평화산업 방위산업, 출처 : 평화홀딩스 홈페이지>

    이를 이탈한다면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고,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주가가 급락할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변동성을 피하고자 한다면 이 부근을 주봉 차트상 종가 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화산업은 지난해 코로나 19 영향으로 완성차 업체들의 부진으로 매출은 감소세를 보이고, 고정비 감소에도 불구하고 영업적자와 당기순손실 확대를 보였습니다.

     

    부채비율 또한 높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안전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과연 평화산업이 수소차나 미국과 중국의 대립, 북한과 우리나라와의 안보 관계 등으로 인해 방산주로 부각될 수 있을지, 단기적으로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