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S&T모티브(064960) 주가 간단 차트분석[하이브리드카 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17.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하이브리드카 관련주 S&T모티브(064960) 입니다. S&T모티브는 한국GM의 최대 부품 공급업체 중 하나이며 차량용 샤시와 에어백, 모터, 네비게이션 등의 차량용 부품과 개인용 복합화기 등의 방산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차량용 부품의 경우 기술력 및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국GM의 핵심부품 공급 뿐만 아니라 GM, PSA, 다임러, 포드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부품을 납품하고 있고 방산 산업 역시 안정적인 매출을 보이고 있습니다. 앞선 방산주 총정리 시간에 잠시 언급했던 종목이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S&T모티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중순 단기 저점을 확인한 이후 약한 파동을 그리며 조금씩이지만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최근에는 4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단기 하락추세로 접어들고 있지만 아직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확실한 하락추세 흐름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이 추세선은 45300 부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종가기준으로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비교적 매물 지지선이 약해 최근보다는 조금 크게 흔들릴 가능성은 있어보입니다.

     

    다만 주봉차트상으로  볼 때 어느 정도 중장기 매물 지지선은 버티고 있어 악재로 인해 거래량이 크게 실리지만 않는다면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을 하더라도 종가까지는 확인해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48000 부근까지 저항이 있는데, 이 저항을 벗어난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위의 차트는

    하이브리드카 관련주

    S&T모티브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파동이 조금 잔잔해진 모습을 최근 볼 수 있고, 2016년 말부터 추세선을 이어 보았을 때 이 추세선은 43500 부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즉,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괜찮으며, 이 부근 이탈시에는 비중을 줄이는 것이 차트상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실적 관련 부분도 체크하고 중장기 대응 전망을 살펴 보아야 합니다. 다행히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 등이 2016년에 비해 상승했고, 4분기 실적도 무난한 실적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2016년에 비해서 지난해 실적은 어느 정도 성장성을 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채비율도 낮고, 실적 성장성도 보이고 있는 기업입니다. 하이브리드카 관련주 뿐만 아니라 방산주나 차량경량화 관련주로도 수혜를 입을 수 있는 기업이며 무엇보다 전기차에 대한 테마도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충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43500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조절할 필요는 있지만 전량 손절하거나 이익실현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큰 악재로 인해 주가가 내려와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이 아니라면 매출과 실적이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2016년 10월 나온 저점인 386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중장기 대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손절라인을 낮게 설정해 놓고 대응할 경우에는, 43500 부근 추세선 이탈 이후에,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은 자리에서 반등 신호가 올 때 추가 진입하여 평단가는 최대한 낮게 가져가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앞으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할지, 아니면 이탈하지 않고 재차 반등 추세 흐름이 나올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